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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선정
 아웃소싱타임스 기자
 2017-09-20 15:17:43  |   조회: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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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선정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본지는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 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한다.

 

본 상은 각 분야별 아웃소싱 사용업체 200개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웃소싱서비스 공급업 체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를 선정하고

고객만족 경영에 대 한 공적서 및 기업자료 등을 토대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8개사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 경영 시상이라는 점과

국내 유일의 아웃소싱전문신 문인 본지의 제정 및 시상에 따른 신뢰성,

그리고 활용 기업이 인정하는 상의 권위 등

우리나 라를 대표하는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으 로의 위상을 갖는다.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아웃소싱서비스 세분화·전문화·고도화로 고객만족 높인다”

13개 기업, ‘ 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수상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올해‘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에 응모한 기업을 보면

전문화·특성화된 아웃소싱기업 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산업현장의 안전감시단 부문이나 항공산업 전문인력지원 부문, 정부 취업지원사업 부문,

인사총무부문등 전문분야를 강화하거나 장애인고 용지원 업무를 개발해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특화된 사업부문도 눈에 띈다. 

 

이러한 서비스는 업무수행 전문성이 없으면 불가능한 사업영역으로, 아웃소싱기업들의

새로운 시장개척 노력이 보다 세분화, 전문화, 고도화 하는 추세다.

 

이는 아웃소싱산업의 사업다각화 필요성과 최근 정부의 정규직전환 정책 압박이 맞물리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자하는 아웃소싱기업들의 의지와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 된다. 

 

이처럼 새로운 서비스 강화 기법 들을 끊임없이 창출해내면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있기에

아웃소싱 산업도 위상이 제고되는 효과와 함께 일자리창출 산업으로써의 입지도 확고해지는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본지가 주관하는‘대한민국 아웃소싱서 비스고객만족 대상’은 올해로 11회 째를 맞이했다.

해가 거듭할수록 아웃소싱서비스 부문의 다양성과 전문 성도 더욱 깊이를 더하고 있다.

 

올해‘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획득한 수상기업으로는

▲KTS솔루션스(산 업안전감시단) ▲리드커리어(근로자 파견) ▲보보스링크(서비스혁신)

▲ 아퀼라인터내셔널(항공인력) ▲엑스 퍼트(물류센터운영) ▲엠제이플렉스 (근로자파견) ▲오토(생산성 향상)

▲인터비즈시스템(인사/총무/업무지 원) ▲케이에스엔시(보안/미화/시설 관리) ▲코스타(HR 컨설팅)

▲토탈 에스이엠시스템(유통/판매/판촉) ▲ 한국장애인고용지원(장애인고용지 원)

▲휴먼앤잡(최고경영자)(이상 가나다순) 등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수상기업들의 고객만족서비스 경영전략에는 최고경영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중요한 지표로 작용 하고 있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장근로자를 대상으로 직접 교육과 상담을 통해 직원들의 애로와 건의 사항을 청취 후

즉시 처리, 해결하는 것은 대부분 경영진의 일상이기도 했다. 

 

또한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경영을 기반으로 우수한 인재확보와 적극적인 일자리창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통합인력관리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인재개발, 육성, 지원, 배치, 후속관리에 이르기까지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었다.

 

또한 수상기업 대부분은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에 대한 고객사의 인식과 평가를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서비스에 반영하는 프로세스를 시스템화 한 기업이 많았다.

 

이와함께 신속한 의사결정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었다. 현장에서 발견되는 문제를 팀장이 판단하는데,

보통 일반조직 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의사결정 단계를 거치지 않고 본부장이나 대표 에게 보고 후 직접 처리하는 시스템 이다.

수직구조보다는 수평구조를 지향하고 있는 아웃소싱기업들에게서 보여지는 특징이었다.

 

각 서비스 단계별 핵심 평가지표를 객관적 수치와 주관적 평가지수로 구성한 후 정기적으로 서비스지 수를 산출하여

철저하게 서비스수준의 안정성과 향상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었으며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수준 관리를 통해

고객사의 업무효 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었다.

 

이제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웃소싱산업은 다양한 분야와 형태,

그리고 서비스로 진화해가는 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아웃소싱기업들의 고객만족 경영의 현황과 성과를 널리 알림으로써

아웃소싱서비스산업의 질적 발전을 지원하고 아웃소싱 시장 확대에 기여 하고자,

국내 언론 사로는 최초로‘2006년 대한민국 아 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을 처음 제정하고,

올해 11회째로‘2017 대한 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을 선정했다. 

 

특히 지식서비스산업 육성에 정책 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했다는 점에서 대상의 품격을 더하고 있다.

 

<2017년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수상업체 리스트>

대상 산업안전감시단 ㈜KTS솔루션스     최종철 www.ikts.co.kr

대상 근로자파견 리드커리어㈜     안근표 www.leadcareer.co.kr

대상 서비스혁신 보보스링크㈜     홍형표 www.doboslink.com

대상 항공인력 ㈜아퀼라인터내셔널     김종복 www.airaquila.com

대상 물류센터운영 ㈜엑스퍼트     오상훈 www.expertkorea.co.kr

대상 근로자파견 ㈜엠제이플렉스     김시출 www.mjplex.co.kr

대상 생산성 향상 ㈜오토                    이단표 www.kepi.kr

대상 인사/총무/업무지원㈜인터비즈시스템      이동환 www.inter-biz.co.kr

대상 보안/미화/시설관리케이에스엔시㈜      송상헌 www.ksnc.kr

대상 HR 컨설팅 코스타㈜                     공덕호 www.kosta-hr.co.kr

대상 유통/판매/판촉 ㈜토탈에스이엠시스템  박인애 www.shinwoomds.co.kr

대상 장애인고용지원 한국장애인고용지원㈜  박명진 www.kesd.co.kr

대상 최고경영자 ㈜휴먼앤잡       송인필 www.humanandjob.com

2017-09-20 15: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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