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타임스 인증사업
2018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
 이효상
 2018-01-29 10:55:56  |   조회: 2341
2018-1.jpg

 

올해로 창간 23주년을 맞이하는 아웃소 싱타임스가 2018년 새해 들어 첫 특집으로 어려운 산업환경 속에서도 지난 한해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한해를 이끌며 2018년을 대표할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를 선정했다.

올해 리딩컴퍼니는 단순히 규모와 실적 에서 1위사만을 기준으로 삼은 것이 아니 라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않으며,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는 기업이 진정한 리딩컴퍼니라는 기준에 의해 올 한해 아웃소싱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새해 벽두부터 현장을 누비는 기업들을 올해의 리딩컴퍼니로 선정했다.

본지가 매년 초 선정, 발표하는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특유의 도전정신과 산업에 대한 사명감으로 남보다 앞선 비전을 제시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으며 올해도 아웃소싱산업을 선 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들이다.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선정은 지난 2005년부터 아웃소싱산업을 선도해 온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년 1월에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아웃소싱에 대한 이해가 없던 불모지에서 아웃소싱산업이 기간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다.

올해도 본지는 2018년 국내 아웃소싱산 업을 이끌어갈 기업들을 선정 발표하고 이들 리딩 컴퍼니의 각오와 경영 방침을 들어보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는 근로자파견, 컨택센터운영, 생산제조도급, 유통·판매·판촉, 고용서비스, 종합아웃소싱 단체급식  등 전문분야별로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16개사가 리딩 컴퍼니로 선정됐다.

회사명 대표자 전화번호 홈페이지 리딩선정부문
동양EMS 전대길 02-2276-0432 www.dongyangems.co.kr 종합아웃소싱
맨토스파워 최영은 02-335-3330 www.mantp.co.kr 유통판매판촉
스카우트 문영철 02-3482-3366 www.scout.co.kr 고용서비스
스탭스 박천웅 02-2178-8000 www.staffs.co.kr 고용서비스
애드민 정성문 02-2203-6478 www.admin4u.co.kr 생산제조도급
우리엔유 김상우 02-784-4385 www.wenu.co.kr 컨택센터운영
웰스팜 장정훈 02-469-8966 www.wellsfarm.co.kr 단체급식
유니에스 이용훈 1566-9797 www.unies.com 컨택센터운영
인터비즈시스템 이동환 02-799-7979 www.inter-biz.co.kr 종합아웃소싱
제니엘 박인주 02-580-0114 www.zeniel.co.kr 고용서비스
제이앤비컨설팅 이수연 02-2167-3300 www.ijnb.com 고용서비스
제일비엠시 김정현 02-556-1970 www.jeilbmc.co.kr 유통판매판촉
케이텍 맨파워 박영진 1577-1986 www.k-tec.co.kr 생산제조도급
티오에스코리아 이승우 02-2168-8282 www.toskorea.net 근로자파견
퍼스트인 이일기 051-631-6648 www.first-in.co.kr 생산제조도급
프리머스HR 강석인 02-2028-7288 www.primushr.co.kr 컨택센터 운영

올해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는 ▲동양 EMS  ▲맨토스파워   ▲스카우트 ▲스탭스 ▲애드민 ▲우리엔유 ▲웰스팜 ▲유니에스 ▲인터비즈시스템 ▲제니엘 ▲제이앤비컨설팅  ▲제일비엠시   ▲케이텍 맨파워 ▲티오에스코리아 ▲퍼스트인 ▲프리머스HR(가나다 순) 등 16개사로 시장환경 의 부침에 크게 영향을 받지않을 정도로 안정돼 있고 각 부문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며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들이다.

선정부문별로는 먼저 근로자파견 부문에는 티오에스코리아가 선정됐으며 근로 자파견 분야에서 전문성과 서비스품질력 을 인정받으면서 분야 최고기업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티오에스코리아는 금융기업의 채권, 여신, 심사, 사무 등에 주 력해 제 1금융권 진출에 이어 신용정보 사, 저축은행 등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두었다. 직원들의 장기근속율이 높고 업계에서는 이직율이 매우 낮은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컨택센터운영 부문에는 우리엔유와 유니에스, 프리머스HR이 선정되면서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우리엔유는 CJ오쇼핑을 비롯해 NS홈 쇼핑, 홈&쇼핑 등 홈쇼핑 콜센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방송에서부터 상품선정, 콜센터운영, 물류 등 홈쇼핑 운 영에 대한 전반사항에 대해 토털컨설팅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프리머스HR은 컨택센터 아웃소싱 부분에서 성장이 두드러져 국내 대형 금융기관의 컨택센터 아웃소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다.

유통·판매·판촉부문은 맨토스파워와 제일비엠시가 선정의 영예를 안았으며, 유통판매판촉 분야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는 맨토스파워는 근로자파견을 비롯해 식음료 외식, 물류센터운영, 헤드헌팅,
 경비, 청소, 건물관리에 이르기까지 아웃 소싱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오면서 리딩기업으로 성장했다.

제일비엠시는 국내‘유 통  판매·판촉  분야  업계  점유율  1위’의 리딩컴퍼니라는 명성답게 전국 시·군· 구 단위까지 네트워크 연결을 가능케 하는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전국에 산재해 있는 직원들 간에 유기적인 업무 협조와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사와 근로 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생산제조도급 부문에서는 퍼스트인과 애드민, 케이텍맨파워가 선정됐으며, 퍼스트인은 작년매출 300억원을 달성하면서 사업분야도 생산제조도급 운영에서 현재는 품질검사 전문공장운영, 호텔, 관공서, 근로자파견, 경비청소시설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

애드민은 작년 호텔리조트 아웃소싱분야 진출에 이어 5개 년 중장기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우수한 외부 전문인력 영입을 통한 신규 사업아이템 발굴과 아웃소싱 전문인력 육성에 매진할 계획이다.

종합아웃소싱 부문에는 동양EMS와 인 터비즈시스템이 선정됐으며 동양EMS는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채용 단 계부터 핵심역량기법에 의해 검증된 인재 만 선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전문성 강 화를 위해 기존 사원에 대한 보수교육과 외부 전문기관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인터비즈시스템은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ERP System)을 자체적으로 개 발, 구축하여 사내외 업무 프로세스 및 문서를 전산화하고, DB화함으로써 업무처리 속도를 현저히 향상시켰다.

정부 지원사업인 고용서비스 부문에서 는 스탭스와 제니엘, 제이앤비컨설팅, 스카우트가 관련분야 리딩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탭스는 고용노동부와 공공기관의 시 범사업인 중소기업취업연수프로그램이나 잡카페, 청년희망재단 온리원 사업 운영 등의 성공 사례를 남겼다.

제니엘은 매주 MBA교육 및 전 직원 직 급별 교육과 간병인 교육, 간호보조 교육, CS교육, 상담 SKILL교육 등의 직무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아름다운 기업, 감동 의 서비스, 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 로 인재파견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기존 HR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취업을 희 망하는 구직자와 입사를 희망하는 사용사 업체와의 중간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 히 수행하고 있다.

단체급식 부문에는 올해로 29년째 단체 급식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웰스팜이 선정 됐으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은 물론 친환경적인 바른 웰빙급식을 지향하는 기 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에 ‘2018 한국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이 각 분야에서 선전 을 펼쳐 경제 한파로 위축되어 있는 한국의 아웃소싱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아웃소싱기업들에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역할모델을 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2018-01-29 10:55:56
59.15.244.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