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타임스 인증사업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
 이윤희
 2020-03-31 13:28:38  |   조회: 1794

올해로 창간 25주년을 맞이하는 아웃소싱타임스가 2020년 새해 들어 첫 특집으로 지난 2019년, 아웃소싱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2020년, 새로운 한해를 이끌어나갈 대표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를 선정한다.

올해 리딩컴퍼니 특집은 국내 아웃소싱 산업 역사상 첫 1조 5000억 원 매출을 돌파한 기업의 성과와 함께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 전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리딩컴퍼니들을 소개함으로써, 사용기업은 아웃소싱업에 대한 평가와 인식 개선을, 공급기업은 산업에 대한 책임의식과 자부심을 새롭게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리딩컴퍼니 선정 작업은 단순히 기업의 매출, 실적 규모만으로 평가하지 않는다. 산업의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 새로운 고부가가치 아웃소싱 시장 형성을 위한 도전을 추진하는 기업이 진정한 리딩컴퍼니라는 기준에 의해 올 한해도 아웃소싱 산업 발전을 위해 투자와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새해 벽두부터 현장을 누비는 기업들을 올해의 리딩컴퍼니로 선정했다.

본지가 매년 초 선정, 발표하는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특유의 도전정신과 산업에 대한 사명감으로 남보다 앞선 비전을 제시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으며 올해도 아웃소싱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들이다.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은 지난 2005년부터 아웃소싱 산업을 선도해 온 기어들을 대상으로 매년 1월에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아웃소싱에 대한 이해가 없던 불모지에서 아웃소싱 산업이 기간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었다.

올해도 본지는 2020년 국내 아웃소싱 산업을 이끌어갈 기업들을 선정 발표하고 이들 리딩컴퍼니의 각오와 경영 방침을 들어보는 장을 마련한다.

■전문부문별 최고기업 17개사 선정
 올해는 근로자파견, 컨택센터운영, 생산제조도급, 유통판매판촉, 고용서비스, 건물종합관리, 병원아웃소싱, 종합아웃소싱 등 전문분야별로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17개 사가 리딩컴퍼니로 선정됐다.

▲굿맨에이치알 ▲동양EMS ▲맨토스파워 ▲삼구아이앤씨 ▲스탭스 ▲신우산업관리 ▲엑스퍼트 ▲엔젤스태프 ▲MJ플렉스 ▲유니에스 ▲인사이드잡 ▲인터비즈시스템 ▲제니엘 ▲제이앤비컨설팅 ▲티오에스코리아 ▲퍼스트인 ▲프리머스HR(가나다 순) 등 17개사가 시장 환경의 부침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돼 있고, 각 부문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는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회사명

대표자

전화번호

홈페이지

리딩선정부문

굿맨에이치알

박응호

032-569-3557

www.goodmanjob.com

생산제조도급

동양EMS

전대길

02-2276-0432

www.emsjob.co.kr

종합아웃소싱

맨토스파워

최영은

02-335-3330

www.mantp.co.kr

유통판매판촉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동일범

1588-2239

www.samkoo.com

종합아웃소싱

스탭스

박천웅

02-2178-8000

www.staffs.co.kr

고용서비스

신우산업관리

전용수

02-587-7691

www.shinwoomds.co.kr

건물종합관리

엑스퍼트

오상훈

02-780-0001

www.expertkorea.co.kr

근로자파견

엔젤스태프

박재균

02-462-0195

www.angelstaff.co.kr

병원아웃소싱

엠제이플렉스

김시출

02-853-2800

www.mjplex.co.kr

근로자파견

유니에스

이용훈

1566-9797

www.unies.com

컨택센터운영

인사이드잡

최윤석

02-591-4363

www.insidejob.co.kr

유통판매판촉

인터비즈시스템

이동환

02-799-7900

www.inter-biz.co.kr

종합아웃소싱

제니엘

박인주

1588-1581

www.zeniel.net

고용서비스

제이앤비컨설팅

이수연

02-2167-3300

www.ijnb.co.kr

고용서비스

티오에스코리아

이승우

02-2168-8282

www.toskorea.net

근로자파견

퍼스트인

이일기

051-631-6648

www.first-in.co.kr

생산제조도급

프리머스HR

강석인

02-2028-7288

www.primushr.co.kr

컨택센터운영

 

■선정 부문별 선정기업
 
①근로자파견
근로자파견 부문에는 엑스퍼트, MJ플렉스, 티오에스 코리아가 선정됐다.

엑스퍼트는 29년 업력이 입증하는 서비스 전문성과 신뢰에 기반한 인사노무관리로 퍼펙트 아웃소싱 평판을 이끌어가면서, 분야 최고 기업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엠제이플렉스는 방송전문인력 전문성에서, 티오에스코리아는 95%이상 재계약 실적으로 증명된 고객사 신뢰를 자산삼아 현장 중심의 스피드 경영으로 근로자 파견 분야에서 전문성 및 서비스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②컨택센터 운영
해당 부문에는 유니에스, 프리머스HR 두개 기업이 선정되면서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했다.

유니에서는 고객접점에서 무결점 고객대응, 고객칭송사례 모델링, SLA(서비스수준 협정), QA테스트, 서비스명장제도, 업무지식 경진대회 등 명품 서비스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프리머스HR은 컨택센터 아웃소싱 부분에서 성장이 두드러진다. 국내 대형 금융기관의 컨택센터 아웃소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대표기업이기도 하다.

③유통/판매/판촉
유통,판매,판촉 부문은 맨토스파워가 근로자 고용안정과 법적보호, 보상체계를 강화하는 등 기업 신뢰성을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고객만족 경영을 통해 업계 위상을 공고히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함께 선정된 인사이드잡은 혁신적인 업무 향상으로 맞춤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인사이이드잡은 법률적, 관리적, 비용적 측면을 고려해 생산성 향상과 함께 완성도 높은 운영성과를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④생산제조도급
해당 부문에서는 굿맨에이치알과 퍼스트인이 선정됐다. 굿맨에이치알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스마트 공장, 자동 설비 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면서 기존의 생산제조도급 방식을 탈피해 새로운 영업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퍼스트인은 지난해 준공한 자체 양산 공장의 반자동화 설비를 활용해 전자부품조립과 투영기, 3차원 측정기, 전자·실체 현미경, 확대경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기업 품질부서와 동등한 수준의 품질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⑤종합아웃소싱
종합 아웃소싱 부문에는 동양EMS, 삼구아이앤씨, 인터비즈시스템이 선정됐다.

동양EMS는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채용 단계부텋핵심역량기법에 의해 검증된 인재만 선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존 사원에 대한 보수교육과 외부 전문기관 교육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삼구아이앤씨는 지난해 1조 5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한 명실공히 국내 아웃소싱 1위라는 수식어를 재확인시켰다. 후발 기업들의 이정표로 우떡 섰다는 점에서 명성을 높였다.

인터비즈시스템은 R-Biz부문의 확대와 전문성강화, 기존 인력공급 서비스에 디지털 역량을 추가한 고부가가치 아웃소싱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⑥병원아웃소싱
해당 분야에는 엔젤스태프가 국내최초 대학병원 완화의료도우미 시범사업 실시와 환자 이송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⑦건물종합관리
건물종합관리 분야에는 신우산업관리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탬 개선과 교육에 투자하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일등회사'라는 비전달서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⑧고용서비스
정부지원사업이기도 한 고용서비스 부문에는 스탭스, 제니엘, 제이앤비컨설팅이 리딩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탭스는 고용노동부와 공공기관의 시버사업인 중소기업 취업 연수프로그램이나 잡카페, 청년희망재단 온리원 사업 운영 등의 성공 사례를 남겼다.

제니엘은 매주 MBA 교육 및 전직원 직급별 교육과 간병인 교육, 간호보조교육, CS교육, 상담 및 SKILL 교육 등 직무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아름다운 기업, 감동의 서비스, 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로 인재파견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기존 HR서비스의 한계를 뒹어넘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입사를 희망하는 사용업체와의 중간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2020 한국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이 각 분야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갖고, 얼어붙은 아웃소싱 시장에 새 봄을 불러올 수 있는 리딩 기업이 되어 주기를 고대해본다.

2020-03-31 13:28:38
59.15.244.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