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타임스 인증사업
2021 대한민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
 아웃소싱타임스
 2021-01-25 12:53:42  |   조회: 1598
무제-3 복사.jpg

올해로 창간 26주년을 맞이하는 아웃소싱타임스가 2021년 새해 들어 첫 특집으로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지난 한해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한해를 이끌며 2021년을 대표할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를 선정한다.

지난해 초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발 경기침체와 사업부진 속에서도 위기를 성장동력으로 끌어올려 새로운 기회로 바꾸려는 산업내 리딩컴퍼니들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산업을 선도하는 리딩컴퍼니들의 활약상을 통해 사용기업은 아웃소싱업에 대한 평가와 인식 개선을, 공급기업은 산업에 대한 자긍심과 목표의식을 새롭게 다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리딩컴퍼니는 단순히 규모와 실적만을 기준으로 삼은 것이 아니라 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않으며,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는 기업이 진정한 리딩컴퍼니라는 기준에 의해 올 한해 아웃소싱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새해 벽두부터 현장을 누비는 기업들을 올해의 리딩컴퍼니로 선정했다.

본지가 매년 초 선정, 발표하는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특유의 도전정신과 산업에 대한 사명감으로 남보다 앞선 비전을 제시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으며 올해도 아웃소싱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업체들이다.

‘한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은 지난 2005년부터 아웃소싱산업을 선도해 온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년 1월에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업활동과 대외인식변화, 고객서비스혁신 정신은 아웃소싱산업이 산업내 불모지에서 기간산업으로 성장, 발전해올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작용해 왔다.

올해도 본지는 2021년 국내 아웃소싱산업을 이끌어갈 기업들을 선정 발표하고 이들 리딩 컴퍼니의 각오와 경영 방침을 들어보는 장을 마련한다.

전문부문별 최고기업 12개사 선정
올해는 근로자파견, 컨택센터운영, 생산제조도급, 유통판매판촉, 고용서비스, 건물종합관리, 병원아웃소싱, 종합아웃소싱등 전문분야별로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17개사가 리딩컴퍼니로 선정됐다.

올해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는 ▲굿맨에이치알 ▲동양EMS ▲신우산업관리 ▲아람인테크 ▲엑스퍼트 ▲엔젤스태프 ▲유니에스 ▲제니엘 ▲제이앤비컨설팅 ▲티오에스코리아 ▲퍼스트인 ▲휴넥트(가나다 순)

①근로자파견 부문[엑스퍼트, 티오에스코리아]
먼저 근로자파견 부문에는 엑스퍼트, 티오에스코리아가 선정됐다.
엑스퍼트는 올해로 30년 업력이 입증하는 서비스 전문성과 신뢰에 기반한 인사노무관리로 ‘퍼펙트 아웃소싱’ 평판을 이끌어가면서 분야 최고기업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티오에스코리아는 95% 이상 재계약 실적으로 증명된 고객사 신뢰를 자산삼아 현장중심의 스피드경영으로 근로자파견 분야에서 전문성과 서비스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②컨택센터 운영 부문[휴넥트]
컨택센터운영 부문에는 휴넥트가 선정되면서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부일정보링크에서 상호를 변경한 휴넥트는 인공지능 관련 원천기술을 가진 기업들과 전략적 사업제휴 및 공동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CRM 맞춤솔루션 개발과 함께 최첨단 AI콜센터 구축을 실현하며 리딩기업으로 도약했다.

③유통 판매 판촉 부문[아람인테크]
유통/판매/판촉 부문은 인도네시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단체급식 서비스사업을 시작한 아람인테크가 선정됐다. 아람인테크는 베트남, 인도까지 아웃소싱사업 확대를 통해 한국에서 쌓은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④생산제조도급 부문[굿맨에이치알, 퍼스트인]
생산제조도급 부문에서 굿맨에이치알과 퍼스트인이 리딩기업으로 선정됐다.

굿맨에이치알은 4차산업시대 스마트공장, 자동화 설비투자 등에 대응해 지금껏 해오던 방식에서 탈피한 새로운 영업전략을 통해 매출증대와 새로운 아웃소싱 산업군으로서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퍼스트인은 자체 양산공장의 반자동화 설비를 이용해 전자부품 조립과 투영기, 3차원 측정기, 전자‧실체현미경, 확대경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기업 품질부서와 동등한 수준의 품질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⑤종합아웃소싱 부문[동양EMS, 유니에스, 제이앤비컨설팅]
종합아웃소싱 부문에는 꾸준히 아웃소싱 산업을 리딩해온 동양EMS와 유니에스, 제이앤비컨설팅이 선정됐다.

동양EMS는 운영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채용 단계부터 핵심역량기법에 의해 검증된 인재만 선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존 사원에 대한 보수교육과 외부 전문기관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유니에스는 고객접점에서 무결점 고객대응, 고객칭송사례 모델링 SLA(서비스수준 협정), QA테스트, 서비스명장제도, 업무지식 경진대회 등 명품서비스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아름다운 기업, 감동의 서비스, 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로 인재파견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기존 HR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입사를 희망하는 사용사업체와의 중간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⑥병원 아웃소싱/의료지원 부문[엔젤스태프]
병원아웃소싱 분야에서는 엔젤스태프가 선정됐다. 엔젤스태프는 국내최초 대학병원 완화의료도우미 시범사업 실시와 환자이송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서비스를 인정받은 바 있다.

⑦건물종합관리 부문[신우산업관리]
건물종합관리 분야는 신우산업관리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템개선과 교육을 통해 ‘일등회사’라는 비전달성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⑧고용서비스[제니엘]
정부 지원사업인 고용서비스 부문에서는 제니엘이 관련분야 리딩기업으로 선정했다.

제니엘은 매주 MBA교육 및 전 직원 직급별 교육과 간병인 교육, 간호보조 교육, CS교육, 상담 SKILL교육 등의 직무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2021 한국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된 기업들이 각 분야에서 선전을 펼쳐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한파로 위축되어 있는 한국의 아웃소싱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아웃소싱기업들에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역할모델을 해주기를 기대한다.

이하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선정기업 리스트

회사명 대표자 전화번호 홈페이지 리딩선정부문
굿맨에이치알 박응호 032-569-3557 www.goodmanjob.com 생산제조도급
동양EMS 전대길 02-2276-0432 www.emsjob.co.kr 종합아웃소싱
신우산업관리 전용수 02-587-7691 www.shinwoomds.co.kr 건물종합관리
아람인테크 이서윤 02-552-1919 www.aramjob.co.kr 유통판매판촉
엑스퍼트 오상훈 02-780-0001 www.expertkorea.co.kr 근로자파견
엔젤스태프 박재균 02-462-0195 www.angelstaff.co.kr 의료지원 병원아웃소싱
유니에스 이용훈 1566-9797 www.unies.com 종합아웃소싱
제니엘 박춘홍 1588-1581 www.zeniel.net 고용서비스
제이앤비컨설팅 박재완 02-2167-3300 www.ijnb.co.kr 종합아웃소싱
티오에스코리아 이승우 02-2168-8282 www.toskorea.net 근로자파견
퍼스트인 이일기 051-631-6648 www.first-in.co.kr 생산제조도급
휴넥트 성승모 051-850-2000 www.hunect.co.kr 컨택센터운영
2021-01-25 12:53:42
59.15.244.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