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통합민원시스템 아웃소싱
관세청-통합민원시스템 아웃소싱
  • 승인 2002.06.08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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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은 최근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통해 선진 관세행정 서비스를 구
현한다는 목표 아래 인터넷 통합민원시스템 구축아웃소싱 및 지식관리
시스템 2단계 확장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 30여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관세청의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
으로 재개발하고 인터넷 통합민원 시스템을 구축하며, 현재 운영중
인 지식관리시스템의 확장 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식관리시스템 2단계 확장개발 사업은 홈페이지·전자민원·EDI통관
시스템·통합정보(CDW)시스템 등과 연계해 공유할 가치가 있는 자료
(법령·분석보고서 등)를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
게 지원하게 된다.

또 기존 문서를 보다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하
고 지식마일리지 등을 도입할 수 있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인터넷 통합민원시스템 사업은 전체 150여종의 민원중 EDI 통관시스템
을 통해 처리되거나 진행 또는 개발예정인 민원사무를 제외한 나머지
90종에 대해 XML기반의 전자민원서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손쉽게 민원신청을 할 수 있음은 물론 접
수내역과 처리결과 등도 인터넷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다

관세청은 시스템 구축사업자를 선정하고 올해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
료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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