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트맨파워-종합유통 전문아웃소싱 기업 지향
모스트맨파워-종합유통 전문아웃소싱 기업 지향
  • 승인 2001.09.07 12: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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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창업 11년째를 맞은 모스트맨파워(사장 이성웅)는 최근 신기업
문화 선포 및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등 경영혁신 작업을 통해 2010
년까지 국내 최고의 종합유통 전문아웃소싱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유통 전문아웃소싱 업체를 표방하고 있는 모스트맨파워는 브랜드가치
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전사적인 실천목표를 정
하는등 유통분야 아웃소싱 전문기업 이미지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직
원만족, 기업만족을 구현하기위해 주력하고 있다.

유통과 사무관련분야의 인력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하는 모스트맨파워
는 현재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뉴코아백화점, 롯데백화점, 두산타워
등의 업체에 800여명의 아웃소싱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강점분야인 유통분야는 지난 94년부터 인적자원 및 분야별 관리
시스템, 교육 등을 맡아오면서 전문성을 확보했는데 백화점, 할인점
등 대형유통업계의 경우 점진적으로 개별업무에 대한 아웃소싱 도입
이 활발해지면서 업체들이 아웃소싱을 의뢰해오는 일이 잦아지고 있
다.

이처럼 유통업계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회사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유통전문 교육시스템 구축을 통한 우수인재양성과 유
통분야의 아웃소싱 솔루션을 구축하는 작업이다.

모스트는 유통분야의 상시적 인력 Pool을 구축해 직종별ㆍ 업무별로
차별화 된 업무 및 서비스교육시스템 홈페이지와 모스트 인력관리DB
를 통한 체계화된 관리, 직종 및 업무별 전문 관리자를 통한 밀착관리
를 통해 유통업계의 요구에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
어 유통의 One-Stop Service를 실현하고 있는 업체로도 정평이 나 있
다.

특히 교육분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유통전문아카데미를 설립, 단순
히 인력만 파견하는 것이 아닌 파견과 교육을 하나로 묶는 시스템으
로 양질의 인력을 파견하고 관리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수 유통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유통분야의 마켓 트랜드와 유통업계
현황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단위업장 및 매장별 특성에 맞는 맞춤
식 실무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브랜드별, 기업문화별, 트랜드별로 차
별화된 서비스 기본교육을 실시함으로서 고객사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와 차별화된 서비스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결과 최근에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농협하나로 클
럽, 후아유코리아 등에서 외부기관을 통한 서비스평가 결과 C/S분야에
서 서비스만족도 1위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함께 고객사의 매장 오픈에서 교육 운영 사후관리까지 전문화되
고 차별화된 유통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동종업계화 차별화를 꾀한다
는 계획이다.

이성웅 사장은 "향후 인적아웃소싱 시스템의 ISO인증 획득, 업종별 전
문화와 전국지사망 구축등을 통해 기업아웃소싱 전문그룹인 모스트를
구현함으로써 오는 2010년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기업공개와 주식시
장 상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2-735-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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