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돈되는 CRM
신간-돈되는 CRM
  • 승인 2001.08.10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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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돈되는 CRM
성공하는 CRM 실패하는 CRM

지금 마케팅이나 기술 분야에서 인터넷이라는 용어를 빼면 고객관계관
리(CRM)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용어는 없을 것이다.

CRM은 비즈니스라는 원의 중심으로 고객을 이동시키는 원동력이다.
CRM이 뜨거운 주제로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시장조사 회사인 미국
의 메타 그룹에 의하면 단순히 CRM도구 시장만 고려해도 2001년 47억
달러 시장에서 2003년에는 100억 달러 시장으로 급팽창할 것이라고 한
다.

이 책은 CRM과 CRM산업을 위한 번지르르한 속임수에 대한 이야기가 아
니다. 진정으로 기업이 CRM에 성공하기 위해선 CRM소프트웨어의 도입
에 앞서 기업이 CRM을 통해 무엇을 이룩할 수 있고 CRM은 기업을 어떻
게 바꾸어 놓을 수 있는가를 말하고 있다.

이책의 저자 딕 리는 CRM이 앞서 실행되었던 미국에서 세계적인 CRM컨
설팅회사를 운영하면서 보아 온 수많은 성공과 실패 케이스들을 통해
실행의 노하우들을 정리하고 있다. 결국 CRM이란 고객 중심의 기업을
만드는 경영혁신이라는 차원에서 CEO의 주도와 대폭적인 지원이 없이
는 실행될 수 없고 애써서 실행한다 하더라도 경영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딕리/ 김영한 옮김/ 272P/ 1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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