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외국기업이 늘고 있다.
기존 국내업체들이 제품을 공급하고 외국업체가 브랜드로 팔던 OEM(주
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과 반대로 외국업체의 제품에 유명전자업체인
LGㆍ삼성전자의 상표를 붙여 공급하는 형태다.
삼성전자는 미국 델컴퓨터의 NT서버 워크스테이션인 "프리시전"을 받
아 "삼성" 브랜드로 출시하는 아웃소싱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
다.
세계 최대의 PC업체인 델로서도 자사 상표로 막강한 토종 PC업체들을
당해낼 수 없다는 판단에서 나온 것. 델은 지난해 10월부터 워크스테
이션 3개모델을 삼성상표로 판매, 현재 1,000대 정도를 공급했다. 삼
성은 또 미국 씨-큐브(C-Cube)로부터 디지털 비디오용 칩도 공급받아
자체상표로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중국 최대의 모니터 업체인 TPV홀딩와 모니터 생산아웃소싱
계약을 체결, 연간 300만대의 컴퓨터용 모니터 완제품을 "LG" 브랜드
로 중국에서 팔고있다.
LG 관계자는 "LG가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는 증거"라
며 "생산아웃소싱을 통한 질좋은 제품 확보로 가격경쟁력 확보가 가능
하다"고 밝혔다.
특히 LG는 올해 초 일본 마쓰시다와 에어컨 분야에서 "글로벌협력"체
체를 갖춰 생산기지가 없는 일본ㆍ동남아 지역에서 마시쓰다 제품을
LG상표로 판매에 나선다.
이 회사는 또 선마이크로시스템의 네트라서버 시리즈인 "FT1800"을 아
웃소싱 받아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인텔사와 디지털TV, 홈네트워킹,
정보가전노트북, PC 등 4개 분야에서, 이탈리아 마르코니 모바일사와
IMT-2000 장비분야에서 공동개발한 신제품을 양측 브랜드로 모두 판매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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