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디시스템 - 홈쇼핑업체 특성 맞는 통합 콜센터 운영
엘엔디시스템 - 홈쇼핑업체 특성 맞는 통합 콜센터 운영
  • 승인 2000.12.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전산시스템, 물류체계 구축
-중소형업체 업무 아웃소싱 전략

엘앤디시스템은 95년이후 외국 패키지 도입경험과 국내제일의 TV홈쇼
핑업체의 홈쇼핑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경험을 살려 국내환경에 적합
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콜센터를 오픈 했다.

콜센터가 구축한 시스템은 고객의 상품기획, DM발송, 콜센터, 방송진
행, 물류·배송에 걸친 다양한 업무를 최적의 Biz Flow로 지원하는 홈
쇼핑 통합 시스템이다.
차주일 사장은 ”다가오는 21세기에 각광받는 새로운 유통문화로서 홈
쇼핑의 업태가 저변으로 확산하고 TV홈쇼핑 중심으로 그 세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며 “그러나 국내 대형홈쇼핑업체 일부를 제외하고
는 홈쇼핑의 필수요소인 종합전산시스템과 물류체계를 확보하지 못하
고 있는 업체가 많아 이를 아웃소싱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한다”고 밝혔다.

엘앤디 시스템은 다양한 업무기능, One-To-One서비스, One-Stop 서비
스, 통합지원 서비스, 탁월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홈쇼핑시스템 개발
및 구축, 홈쇼핑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대행 통합콜센터 운영, 홈
쇼핑시스템 해외진출 등의 업무에 주력하고 있다.

통합콜센터에서는 ‘3일내 배송 5일내 수거의 원칙’으로 입고관리에
서 출고관리, 배송까지 각 지점 물류센터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있
으며 주문, 대금, 상품, 물류 등의 업무도 모두 지원하고 있다.
현재 엘앤디는 국내 제일의 택배서비스 업체인 한진과 콜센터 업무대
행 계약을 맺고 일을 추진중에 있다.

홈쇼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곳은 (주)케이블엔닷컴을 비롯하여,
(주)도레미홈쇼핑, (주)제이커머스 등이 있다. 현재 계약을 추진중에
있는 쇼핑몰을 비롯하여 앞으로 공급계약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