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청, 공공기관 처음으로 통합고객관리 도입
철도청, 공공기관 처음으로 통합고객관리 도입
  • 승인 2000.12.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청은 이 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24일 LG-EDS시스템과 능률협회
컨설팅과 전략수립 컨설팅 및 시범 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
다.

이번 계약은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통합고객관리(CRM)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이 완료되는 2001년에는 여행객들은 관광 호텔 렌트카예약
등 기차여행과 연계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게된다.

철도청은 양 기관의 전략수립 결과가 나오는 올해 6월부터 금년 말까
지 고객데이터웨어 하우스를 비롯한 1단계 CRM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
다.

또 2001년에는 전국을 단일 체제로 묶어 CRM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철도청은 CRM서입으로 고속버스 등 다른 운송 수단과의 경쟁력을 확보
하고 고객 만족을 통해 공익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환 철도청장은 "철도청이 국가기관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고객만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국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CRM도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2000.01.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