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마케팅 40대 아줌마 22.6%로의 반응률
DB마케팅 40대 아줌마 22.6%로의 반응률
  • 승인 2000.12.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카드(대표 이호군)는 지난 한달간 특정고객을 대상으로 DB마케팅
을 실시한 결고 40대 아줌마층의 여성이 22.6%의 반응률을 기록해 마
케팅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앞 다투어 40대 여성을 타깃으로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
다.

회사측은 모두 12만7,349명의 고객들에게 안내문을 발송한 결과 이중
실제로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1만7,463명으로 13.7%의 반응률
을 나타냈으며 여성의 반응률이 15.2%로 남성(13.1%)보다 높았다.

또 연령대별로는 60대이상이 18.8%로 가장 높은 편인 것을 비롯해 ▲
50대17.3% ▲40대 15.5% ▲30대 13% ▲20대 12.6% 등의 순으로 조사
돼 나이가 많을수록 DB마케팅의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인천과 충북, 경기지역이 높은 반응률을 보였으며 제주와
전북, 전남지역은 상대적으로 낮은 반응률을 나타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DB마케팅효과가 높게 나타난 것은 중장년층이 젊
은 층보다 각종 정보의 취득 및 접촉기회가 상대적으로 낮아 효과적
인 상품 정보가 전달될 경우 곧바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
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호군 비씨카드 관계자는 “이번 DB마케팅을 실시해본 결과 젊은층
보다 장년층, 남성보다 여성을 주타깃으로 설정해야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2000.10.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