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될 것으로 전망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가 이제 구매자(광고주) 시장 이며 이
러한 상황은 내년 초반까지는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인터
넷 광고시장 관련 보고서를 통해 올해 4.4분기 중 온라인 배너광고는
지난해 동기에 비해 10-15 나 줄어들었으며 e-메일 광고는 25% 나 감
소했다고 밝혔다.
그들은 최대 인터넷 포털업체인 야후 마저도 4.4분기에 광고단가를 할
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광고단가가 낮아졌음에도 불
구하고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들이 인터넷에 광고를 적극적으로 하려
는 징후는 아직 보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의 보고서는 세계 최대의 PC통신인 AOL도 최근 수주간 광고단가
를 적극적으로 할인해 주고 있다고 전했다.
200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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