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통신기술 집약 ALL IP솔루션 확대
삼성전자-통신기술 집약 ALL IP솔루션 확대
  • 승인 2004.04.26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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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Gateway' 6만회선 이상 고용량까지 수용
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CTM SPRING EXPO 2004 전시회’를 통해서 삼성 ALL IP Solution의 시장 확대
기회로 삼고자 IP-Phone을 선두로 한 IPCC CRM 센터를 선보였다

삼성의 ALL IP Telephony Solution은 오랜 시간 축적해온 통신기술을 집약하여 IP Call 제어에 필요한
Call Manager, IP/TDM 상호 접속을 위한 Media Gateway, QoS를 보장하기 위한 모듈 추가 등 신규 및
기능 개선한 제품들로 이뤄져 있다.

ALL IP Solution의 세부 구성의 특징을 보면 Media Gateway는 약 5∼10회선의 저용량 회선부터 60,000
회선 이상의 고용량 회선대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가입자 편의성을
고려한 네비게이션 버튼, PC와 공유 가능한 전화번호부, Phone으로 제공하는 뉴스/날씨/공지사항 등 사
내 정보 기능, 2Line 및 Wide LCD 채택 등 IP-Phone도 환경에 적합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종을 출시
했다.

삼성의 IP Solution의 또하나의 주목할 만한 특징은 세계 최초로 WLAN 및 CDMA를 이용한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WIFI를 통한 음성,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선 Access Point와 무선
LAN 폰을 선보였다.

금번 전시회에서는 이런 ALL IP Solution으로 특화 시장인 Contact Center를 구성 전시함으로 해서 시장에
서의 삼성제품의 ALL IP화가 미진하다는 인식을 일시에 불식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IPCC의 핵심 엔진인 SCPlus는 삼성 자체 기술로 개발 꾸준히 발전해온 미들웨어로 현재 KT, KTF,
국민카드 등 2000석 이상 5000석 수준까지의 대형 고객센터 및 금융, 유통, 통신 서비스, 제조, 고객센터 아
웃소싱 등 다양한 업종별 레퍼런스 확보를 통해 이미 그 기술력과 신뢰성이 입증 받았다.

삼성 IPCC Solution의 특징은 SCPlus를 중심으로 무제한의 Multi-Site를 지원하는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
을 제공하여 TDM 및 IP 방식의 상담석을 자유롭게 지역별로 분산 운영이 가능한 Virtual Contact Center
를 지원한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또한 고객센터의 콜 예측 및 적정 상담원 배치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Cplus-WFMs 솔루션을 제공하며, Siebel, SAP, Oracle 등 다양한 CRM 솔루션과 연계를 제공하는 점이
한층 발전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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