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비즈시스템-글로벌 기업들이 인정한 아웃소싱시스템
인터비즈시스템-글로벌 기업들이 인정한 아웃소싱시스템
  • 승인 2003.09.15 09: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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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한국3M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선마이
크로시스템즈 시멘스 한국릴리 나이키 한국후지쯔
ABN암로뱅크 짐머코리아 불란서국영항공 한국오라클’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당연히 외국계기업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또 하나의 공통점을 갖고 있다.
바로 HR 아웃소싱 전문업체인 인터비즈시스
템이 아웃소싱을 공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군이라는 점이다.

이외에도 국내에 진출한 다수의 외국계 기업에 대한 HR아웃소싱 지원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터비즈시스템(대표 우인성)은 이미 업계에
서는 탄탄한 저력과 맨파워를 자랑하는 중견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사무지원운영, 교육센터운영, 여객서비스운영,
전문 IT 인력운영, 의료간호지원등의 인력파견을 중심으로 국내 아웃
소싱 업계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인터비즈시스템이 특히 까다롭다는 외국계기업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이유는 지난 90년대 초 한국IBM과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형태
의 사무도급제도인 ‘도움방시스템(Business Center)’을 구축, 노동
부로부터 도급조건을 제대로 충족한 업체로 인정받아 지금까지 14년
째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기 때문이다.

도움방제도는 근로자 파견법 제정 이전에 비정규직 활용방안 차원에
서 만들어졌으며 따라서 파견인력에 대한 지휘명령권이 파견업체에 있
다는 점에서 근로자파견제도와는 구별된다.

여기에 ‘파견근로자의 만족도




가 높아질 때 업무의 질도 향상된다’
는 믿음으로 파견근로자들에 대한 동기유발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
는 교육훈련과 직업훈련을 지원해 오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러한 시스템이 세계적인 글로벌업체들이 인터비즈시스템을 찾게 만
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회사는 도급 및 파견인력에 있어서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인력 대다수가 고급 전문인력이란 점에서 타업체
와 차별화하고 있다. 인터비즈시스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것
도 바로 아웃소싱 인력의 전문화, 고급화를 끈임없이 추진해 왔기 때
문이다.

또한 아웃소싱 성공여부의 핵심이 사용기업 문화에 대한 철저한 이해
에서 비롯된다고 보고,이를 통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온것
도 성장요인이다.

인터비즈시스템은 그 동안의 성공적인 관리 노하우와 분야별 전문가
풀을 기반으로 기업문화 분석을 통한 차별화 된 QMS(Quality
Management Systems)를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직무분석과 업무의 매뉴얼화, 주간·월간 리포트, 실무미
팅, 근무수칙 교육, 정기적 실무보수교육, 서비스마인드 교육, 근로
자 미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우인성 사장은 “변화는 곧 경쟁력으로 준비가 안된 즉흥적 변화는
그 위험성이 높다”며 “인터비즈시스템은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취
업희망자에게는 다양한 업무 기회 및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와
근로자 모두의 만족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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