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CUBE'개발 완료 내년 론칭
'NEXUSCUBE'개발 완료 내년 론칭
  • 김상준
  • 승인 2004.12.2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론칭 할 신제품, 'NEXUSCUBE'를 가지고 개발에 따른 사업확대를 준비하고 있는 넥서스커뮤니티의 양재현 사장을 맞나 신제품개발에 따른 향후계획과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부에 대해 들어본다.

넥서스커뮤니티는, 2001년부터 CIM 솔루션 전문 벤더로서 Market Share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넥서스의 CTI 제품은 국내에서 유명한 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콜센터 전문 CTI 제품으로, CTI 콜센터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 중 세 곳에 하나는 넥서스커뮤니티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할 정도다.

-CTI 구축 기업 세곳 중 한곳 넥서스 솔루션
-국내시장 기반 바탕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올해에는 2002년 중국법인 설립과 제품공급 실적을 기점으로, 지난 2년 동안 각각의 시장 분석과 해당 시장에 맞는 솔루션 보강을 통해 준비한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신제품 개발에서 역점을 둔 부분은?
신제품 'NEXUSCUE'는 IP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서 고객 만족과 센터운영을 위해, 'Plug in all-in-one' 솔루션과 'On-Demand' 솔루션을 지향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컨택센터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Component based 고객이 원하는 고객 주문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안정된 구조를 기반으로 제품별 상호 연계성과 독립성을 유지한다.
특히 ASN.1을 지원하는 넥서스커뮤니티 만의 개방형 프로토콜을 개발하여 다양한 미디어, 어떠한 통신 프로토콜 환경에서도 제약없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고객들이 원하고 만족할 말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으며 그 결실이 올해 말에 실현 됐다. 현재 제품의 개발완료 단계에 있고 내년 초에는 신제품 론칭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추진방향은?
고객지원정책: 고




이 외면하는 제품은 제품으로서의 매력이 없다고 생각 한다. 넥서스커뮤니티의 제품과 판매전략은 철저히 고객중심적이다. 넥서스커뮤니티의 제품은 차별화된 기능과 최고의 CTI 기술진들이 제공하는 전문 CTI 컨설팅 서비스, Custo mizing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또한 외산에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또 하나의 매력이다.
해외시장 진출 전략: 시장 진단과 파트너 발굴, 시장조사, 채널사 구축, 법인 설립과 같은 체계적인 진행으로 해외시장에서 넥서스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색다른 경영방침은?
이번 달부터 직원들과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부서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일명 '신입사원 양대리' 프로젝트. 각 부서의 업무를 실제로 경험하면서 서로의 입장과 업무를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 시작됐다. 대표이사 본연의 업무 수행은 물론 사내 8개 팀에서 일주일간 발령된 팀에서 대리로서 일을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을 운영하면서 상하, 좌우간 활발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무엇보다 절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이밖에도 지금까지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프로그램으로 'CEO와 도너츠', '수요클럽', '독서 클럽' 등이 있었다.
▲향후 경영계획과 전략은?

무엇보다도 신제품 'NEXUS CUBE'를 가지고 대대적인 론칭 행사를 통해 전략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동남아 시장에서 기반을 닦아, 향후 지속적으로 해외진출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동남아 시장으로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지에서 활발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물론 동남아 시장 외에도 중국법인 넥서스차이나를 비롯하여 대만 등에서도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
내년 넥서스커뮤니티는 국내시장의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주력할 계획이다.


[인터뷰] 양재현 넥서스커뮤니티 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