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합물류연구원 개원..정부 기업에 물류혁신 방안 제시할 것
㈔한국종합물류연구원 개원..정부 기업에 물류혁신 방안 제시할 것
  • 승인 2005.05.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원장을 지낸 정필수 GLORI 원장은 12일 해운ㆍ항만ㆍ교통 등 물류 전반의 정책 분야와 기업경영 분야에 새로운 물류마인드를 확립하고 국제적 범위를 포괄하는 혁신적 대응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GLORI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정 원장은 이어 “글로벌시대에 동북아권역의 화물흐름을 주도할 실용적인 첨단기술의 적용과 효율적인 체제 개편작업이 시급하다”며 “국제적으로 치열해지는 무한경쟁을 헤쳐가기 위한 전략적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물류 분야의 연구도 이러한 변화를 유효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체제를 갖춰야 한다”고 설립취지를 설명했다.

연구원은 앞으로 해운ㆍ항만ㆍ교통 등 물류 전반의 정책현안에 관한 국내외 조사ㆍ연구 수행, 경영 및 기술개발 컨설팅, 정보와 연구자료 축적, 간행물 발간 등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세미나와 포럼을 열어 공무원ㆍ경영인ㆍ전문가들에게 대화와 토론의 장을 마련해 당면 물류정책과 기업경영전략에 대한 폭 넓은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정부 및 기업의 물류정책에 핵심적인 연구결과를 제시한다는 복안이다.

정 원장은 “대학과 국책연구원에서 물류 분야의 연구에 앞서온 전문가들을 연구자문위원과 연구진으로 모셔 미국ㆍ중국ㆍ일본ㆍ동남아 등 외국과 국내의 연구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세계 속의 연구원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개원식은 오는 16일 오후5시 경기 성남 분당 야탑동 첨단기술연구센터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