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한국서비스대상 콜센터부문 경영혁신 대상수상 -유베이스
2005 한국서비스대상 콜센터부문 경영혁신 대상수상 -유베이스
  • 승인 2005.06.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기업은 무한대의 고객만족을 실현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고 과거 값싸고 효율적으로 회사의 일부 업무를 대행하던 것에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파트너를 발굴, 회사의 성장 및 생존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기업 유베이스(대표 윤석중 www.ubase.co.kr)는 서비스 품질혁신 활동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2005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콜센터 부문 경영혁신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컨택센터 필드서비스 통합 인프라구축
-76개서비스센터 3200석 규모 컨택센터 보유

현대 사회의 기업은 고객을 감동시켜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신 고객만족이나 고객감동 경영은 고객 서비스를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이 한 곳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는 ‘원 스톱’이나 ‘원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베이스는 새로운 차원의 고객서비스 문화를 개척한다는 프런티어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 컨택센터와 필드서비스가 동시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통합 인프라를 구축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각 고객사에 해당 고객의 목소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하여 전달함으로써 각 고객사의 CRM 정책이 고객 만족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주고 있다.

유베이스가 추구하는 각 고객사의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사를 만족시킨다는 역발상적인 사고의 효과는 이미 고객사의 탄탄한 성장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로 입증되고 있으며, 유베이스가 의뢰 받아 운영하는 여러 고객사의 컨택센터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권위 있는 평가 기관의 심사를 통해 해당 산업 내 최우수 컨택센터로 선정되는 결실로 이어졌다.

유베이스는 전국 76개의 서비스센터와 서울, 부산, 대구, 부천 등 3,2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보유,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혁신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핵심사업인 컨택센터서비스와 정보통신기기 유지보수 서비스를 기반으로, 규모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서비스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99년 설립된 이래 고객사와 고객사의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핵심가치의 확보를 위한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유베이스의 경쟁력은 A/S와 콜센터를 연계한 토털 아웃소싱이다. 유베이스는 대규모 콜센터와 전국 A/S 인프라를 이용하여 고객 상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A/S망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 기반으로 토털 아웃소싱이 필요한 기존의 제조업, 외국계 기업을 집중 공략했다. 그밖에도 10여년 간의 고객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상담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현재 유베이스는 공공기관, 정보통신분야, 금융기관, 교육기관, 홈쇼핑업체, 제조 서비스 분야, 언론 보험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50여 고객사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윤석중 사장은 “이제는 아웃소싱만으로 사업을 확장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여러 다양한 업체의 장비에 대한 컨설팅과 SI사업을 장기적으로 해나가야 한다”며 “교육이나 리쿠르팅은 상당한 수준에 올라있고 여기에 SI나 컨설팅 부분을 보완한다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