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고객만족도 7년 우체국택배 3년 연속 1위
우정사업본부 고객만족도 7년 우체국택배 3년 연속 1위
  • 승인 2005.10.10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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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실시한 2005년도 고객만족도조사 공공행정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택배산업분야에서 우체국 택배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우정사업본부의 우편서비스는 공공행정서비스 부문에서 조사대상 12개 서비스 대상 가운데 제일 높은 63.6점을 얻어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택배산업서비스 부문은 고객만족도 58.6점을 획득,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터넷 보급 확산에 따라 전자결제, 전자우편 등의 사용이 보편화됨으로써 통상 우편물이 감소되고, 택배분야의 민간서비스 수준이 꾸준히 향상되는 등 우정사업 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고객들의 서비스 요구 수준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하에서 우정사업본부는 책임경영체제 구축, 6시그마 경영기법 도입 등 경영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 또 우체국 고객의 체감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New-CS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고객불만보상제 확대 시행, 우체국 콜센터 고객감동센터화, 우체국서비스아카데미 특화 육성, 택배/EMS 등 핵심서비스 5대 혁신운동 등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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