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정부, 공무원 일자리 수만개 해외이전 추진 부인
英정부, 공무원 일자리 수만개 해외이전 추진 부인
  • 승인 2006.01.3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국정부가 공무원 일자리 수만개에 대한 해외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는 비밀문건이 PTI통신에 의해 유츌되면서 공공서비스노조가 반발하고 나서자 '그런 일 없다'며 부인하고나섰다.

인도 PTI통신은 지난 25일 영국 노동연금국(DWP)의내부 보고서를 입수했다며 DWP가 공무원 수만명의 일자리를 해외로 이전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비밀문서를 공개했다.

이에 공공서비스노조가 즉각 이 번 방침에 항의하는 파업을 벌이겠다고 나서자 영국 정부는 “정부 기관의 해외이전 방안은 논의된 바 없다”고 부인했다.

비밀 문건은 DWP가 비용 절감을 위해 업무의 일부 내지는 전부를 인도나 동유럽쪽으로 이전하라는 민 간 기업들의 제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DWP 일부 부처의 해외 이전으로 취업센터와 연금센터, 아동지원센 터 등에 속해 있는 3만여명의 공무원들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이이었다.

PTI통신은 “이번 거래는 독일 지멘스비지니스시스템과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이 회사는 DWP에 출생과 결혼, 사망에 대한 기록과 임무들을 인도 첸나이 로 이전하라고 권고했다”고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DWP는 이번 보도에 대해 “우리는 어떤 서비스도 해외 에 아웃소싱할 계획이 없다”면서 “다만 정보기술(IT) 분야의 일부 연계업체들이 그렇게 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수도 있다 ”고 진화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