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원접수 대행 콜센터 개소
강원도민원접수 대행 콜센터 개소
  • 승인 2006.05.01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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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는 26일 전국 광역자치단체중 처음으로 민원상담과 인터넷 민원접수를 대행하는 콜센터를 개소했다.

콜센터는 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One Call All Service 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는 1577-2014번이다.

콜센터는 앞으로 관광 교통 날씨 유통 재난재해 긴급구조 등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콜센터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내용은 담당부서로 전환해 직접 안내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이 가동된다.

특히 콜센터는 도내 민원 상담 및 접수는 물론, 도를 찾는 타 시·도 관광객들에게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 등 종합관광안내센터 기능도 함께 맡아 홍보도우미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진선지사는 “콜센터는 수요자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정서비스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관련업체와 협력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도청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심상기도의장, 유영근KT강원본부장, 김유옥도여성단체협의회장, 변용환민원제도개선협의회위원장, 박종수한국인포데이타(주)사장, 임경환비플라이소프트(주)사장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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