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특송 서비스 시스템 개발
KTX 특송 서비스 시스템 개발
  • 김상준
  • 승인 2006.05.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퀵서비스·KTX특송서비스 동시 제어
배송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고속철도(KTX) 특송 서비스 시스템이 개발됐다.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KTX를 이용한 특송서비스를 시행 중인 KTX 특송은 배송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물류관제시스템 개발을 마쳤다.

1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이 시스템은 GPS, GIS, PDA와 대형서버 등으로 구성돼 퀵서비스와 KTX특송서비스를 한꺼번에 제어할 수 있으며 첨단 정보기술(IT) 등을 접목해 자동배차는 물론 화물 위치 추적 등으로 화물배송 속도와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홈페이지(15885825.com)나 콜센터(1588-5825 )를 통해 화물배송이 접수되면 관제서버가 자동으로 고객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퀵서비스 직원을 찾아 배송명령을 전달하고 배송 정보를 수신한 직원은 최적 경로를 찾아 고객의 화물을 정확하고 빠르게 인수할 수 있다.
고객은 화물이 배송되는 이동모습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전자 지도를 통해 30초 간격으로 알 수 있으며 예상 배송시간과 담당 자 신원, 연락처를 제공받게 돼 신뢰성을 크게 높였다.

철도공사 관계자는 “신뢰성과 속도면에서 최고의 특송서비스를 제공할 새로운 물류관제시스템 도입은 쇼핑몰과 유통업체 등의 당일 배송 선호도 증가로 특송시장에서 빠르게 정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