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권 채용박람회', 15일 개최
'경기 용인권 채용박람회', 15일 개최
  • 남창우
  • 승인 2006.06.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채용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청년층 및 중장년 우수인력의 취업을 지원하는 '경기 용인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용인지역을 비롯 경기도 내 우수 유망기업 70여 개 사가 참여해 총 700여 명을 뽑을 계획이다. 삼성반도체와 에버랜드 등 대기업과 유망 중견기업들이 참한다. 모집직종은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설계 등이다.

행사장은 크게 인재채용관과 컨설팅관, 부대행사관으로 꾸며진다.

부대행사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과 함께 성공창업지원 안내, 직업선호도검사, 직업훈련프로그램 및 기관안내, 장애인 취업상담 지원 등이 펼쳐진다.

특히 노사공동재취업지원센터가 참여해 무료로 전직 및 재취업 컨설팅을 지원하며, 대한노인회 용인시지회가 노인취업 및 상담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여성 IT 분야 직업 안내를 도울 방침이다. 이벤트관에서는 DHC코리아가 참여해 메이크업 시연과 피부측정 등 다양한 뷰티서비스와 함께 화장품 샘플도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별도의 절차없이 이력서와 자격증, 필기도구 등을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박람회(http://netjob.career.co.kr)도 오는 6월 30일까지 열린다. 온라인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지역별 채용정보와 유용한 취업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무료 적성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권역별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라며 "취업을 준비중인 지역민들은 박람회에 적극 참가해 좋은 일자리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