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타벤더 솔루션간의 연동성 부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과 같은 시스템 관리상의 문제점을 파악, 시스템 통합 및 유연성을 중시했다. 따라서 이미 시장에서 다양한 구축 경험과 성공 사례가 가장 풍부한 SAP의 공급망 관리 솔루션으로 자사의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구축비용과 도입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GS홈쇼핑은 SAP의 공급망 관리 솔루션(SCM:Supply Chain Management) 가동을 본격화하면서, 물류자동화를 위해 도입한 분류기(Sorter), 합포장설비(DAS), 계측기 등의 타제품들과의 효율적인 물류 설비 인터페이스 통합환경이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택배회사와의 상품 인수인계의 신속성 및 정확성을 높이고 협업 및 배송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거점 운영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