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기업
한국고용정보,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기업
  • 류호성
  • 승인 2007.02.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한국 HR아웃소싱 리딩 컴퍼니] 한국고용정보 (텔레마케팅 부문)

인재 중심 기업인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www.kbsjob.co.kr)는 IMF 취업란이 극심하던 1998년, 노동부와 중소기업청, KBS 등과 함께 범국민 일자리 만들기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며 탄생했다.

올해로 창사 10년째를 맞는 한국고용정보는 콜센터 아웃소싱과 채용 아웃소싱, HR컨설팅, 인재파견서비스, 소프트웨어개발 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며 관리인원이 900명에 육박하는 인재 전문 아웃소싱 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콜 센터 아웃소싱은 2004년까지 운영평가 1위를 기록했으며, 2004년 8월과 12월 당시 초미의 관심사였던 국민은행 대전콜센터/ACS 센터 업무도급에 선정되면서 이 업계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대기업의 인사/노무실무와 취업전문기관 등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최상급 브레인들이 버팀목으로 자리하고 있는 결과로 동종업계는 물론 거래기업들의 자문역도 담당하기도 한다.

한편, 한국고용정보가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화를 갖는 것은 국내 최초로 상장 대기업인 국내 자동차 3사(대우, 기아, 쌍용)의 채용업무를 1999년부터 8년째 전담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단일 최고 면접인원 2000명과 교육입소인원 430명을 넘어서는 규모로, 8년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대해 많은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결과 지난해에는 대전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지방노동청장 표창을 받았다.

한국고용정보가 이러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은 고객만족 전략에 총력을 기울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한국고용정보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다각도로 분석해 사업을 설계하고 규정한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콜센터 상담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한국고용정보는 고객만족을 실현해 가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고객만족을 위해 내부만족도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한국고용정보는 직원들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요청하는 교육과 지원사항을 충분히 수렴해 신가치 창조에 초석을 다지고 있다.

[대표이사 제언]

"올해는 첫번째 변화의 해"

손 영 득 대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고용정보는 이러한 점을 되새겨 콜센터 사업과 채용대행 사업, 교육과 컨설팅 사업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HR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이 말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을 제공할 준비와 실력을 갖추었다.

이는 한국고용정보만의 직원관리와 육성에서 비롯된다. 개인존중, 신가치창조, 사회공헌 등을 강조하는 회사의 방침을 직원들과 함께 다짐하고 이뤄가는 것들이 바로 경쟁력의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 2007년은 첫 번째 변화의 해로 선포하고 회사와 직원들이 함께 다짐했던 것을 차근차근 이뤄 거듭 설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올해 한국고용정보는 첫 번째 변화의 해로 선포하고 많은 시행착오와 난항을 겪으면서 터득한 경험으로 성장을 거듭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최근 3년간 전년도 매출을 200% 상회하고 있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마음으로 질적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