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센타, CS강사 양성과정 전문 교육
국제매너센타, CS강사 양성과정 전문 교육
  • 나원재
  • 승인 2007.02.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사내강사, 병원 등 다양한 분야 지원자 몰려
국제매너센타(www.mannercenter.co.kr 원장 김호정)는 강사양성과정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CS분야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다.

현재 기업과 병원의 교육 담당자와 사내강사 또는 전문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좀 더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기업의 경우 세븐일레븐, 아트박스, 비씨카드 등 국내 대기업의 사내강사가 지원해 전문화된 교육을 받아 기업 내에서 전문화된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국제매너센타는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가 사내강사 및 프리랜서를 통틀어 약 4,000여명이 활동 중이나 이 중 제대로 된 서비스강사는 5%도 안 되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라고 설명한다.

김호정 원장은 “체계적인 강사양성과정 프로그램의 부재와 프로의식 결여, 수료 후 실전강의 없이 강의 투입으로 인한 교육의 질 저하 등이 현재의 실정을 만들었다”며 “




“제대로 된 교육기관에서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입장이다.

지난 97년 국내 최초로 제 1기 전문 CS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한 국제매너센타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응해 국내 최장기간의 체계적인 정규프로그램을 운용하며 서비스강사의 사관학교인 ‘국제매너센타 강사 College’를 개설했다. 4개월에 13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국제매너센타의 교육 과정은 현재 1년에 130~150명의 전문 강사를 배출했다. 이에 대해 김 원장은 “국제매너센타에서 배출한 강사들은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이라며 “전문화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매너센타는 병원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병원코디네이터 양성과정 또한 진행 중이다.

김 원장은 “앞으로도 강사 양성프로그램 과정을 건실하게 키워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데 노력할 것”이라는 목표를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