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드, 창립 6주년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 선포
코이드, 창립 6주년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도입 선포
  • 김상준
  • 승인 2007.07.0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koid, 대표이사 박종수)가 27일 창립 6주년을 맞아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이하 CCMS)을 도입한다고 선포했다.

코이드는 또 CCMS 선포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 고객 감동을 창출하는 신뢰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선언했다.

CCMS란 고객불만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고객 불만이 제기될 경우 소비자보호원과 같은 정부기구 개입 없이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제도다.

이 제도의 도입을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기업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시키기로 했다.

코이드는 구축단계인 올 하반기부터 자율관리 방침을 대내외 천명한 후에 조직내부의 자율관리자를 임명하고 자율관리 실행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본격적인 실행단계인 내년에는 소비자 사전예방 활동 및 사후 구제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 업무프로세스를 더욱 고객중심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코이드는 창립 6주년을 기념해 사내 방송을 개시했으며 박종수 사장의 기념사를 영상으로제작, 각본부의 사원들이 방송을 통해 창립기념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코이드 관계자는 "앞으로 사내방송을 통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내부 임직원 관계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수 대표이사는 "고객만족경영은 기업의 생존을 걸고 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대명제"라며 "CCMS 도입을 통해 고객중심,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회사와 고객의 가치가 함께 증대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