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컨택센터업계특집 제니엘-축적된 노하우로 컨택센터 업계의 에너자이저 역할
2007년컨택센터업계특집 제니엘-축적된 노하우로 컨택센터 업계의 에너자이저 역할
  • 김상준
  • 승인 2007.08.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 아웃소싱지도사·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 보유 목표

아웃소싱 대표기업인 제니엘(대표 박인주 www.zen iel.co.kr)이 축척된 운영 노하우로 컨택센터 업계의 에너자이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가치경영을 추구하는 제니엘은 증권선물거래소, 유통물류진흥원,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구축 컨설팅을 바탕으로 시스템 구축부터 업무 요건 정의 등에 참여하여 상담원 어플리케이션 및 적용 범위 선정 등을 진행, 센터 운영의 기본으로 컨설팅, 시스템 개발, 구축, 운영, 최종 고객만족도 리서치의 모든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와 위탁사에서 가장 중요한 노무관련 협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본사 내 전직원들의 아웃소싱 지도사 자격증 및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100% 보유를 목표로 컨택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지난 1996년 설립한 주식회사 제니엘은 인천, 수원,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전주, 제주 등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사의 효율적인 센터 운영과 생산성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국내 굴지의 인재파견과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의 경험으로 인재 발굴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잡 매니저들이 구직자와의 1:1 상담을 통하여 각자의 특성, 경력 등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밖에 제니엘은 국내 대기업, 금융권, 병원, 공공 기관 등 다양한 기업들에게 컨택센터 상담관리업무, 리서치업무, 사무업무와 같은 업무도급과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의 다양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분야의 경우, 수퍼바이저 출신의 잡-매니저들이 직접 인재를 선발, 교육 및 관리를 하고 있어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제니엘 직원들의 전문성에 신뢰를 높여주고 있다.

또한 각 고객사를 위해 흩어져서 일하고 있는 접점의 수장(센터장 및 팀장)들이 매월 센터장 및 매니저회의를 통해 컨택센터의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사례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제도화 하고 있다.

한편, 인재사관 학교라고도 불리는 제니엘의 특화된 교육시스템은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데, 전 임직원이 참석하는 MBA교육을 매주 수요일에 실시하며, 실무자교육, 중견관리자 교육, 팀장 교육 등 직급별 교육과 CS서비스 교육, 상담 skill교육 등의 직무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상담원의 경우는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매월 셋째주 문화행사의 날로 정하여 뮤지컬과 같은 문화행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제니엘은 텔레마케팅 전문 아웃소싱업체로서 기업이미지 확립 등 기반구축단계를 2005년에 완료하고, 2단계인 영역확대단계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10년부터는 3단계로 인재개발원 설립, 실버사업 진출과 같은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아웃소싱 업계 최초 ISO9001 인증획득, 아웃소싱서비스대상 수상, 고객만족대상 수상, 박인주 대표이사의 상공의 날 동탑산업훈장, 대통령 표창수상, 공정거래위원장상, 노동부 장관상 등을 통하여 이미 그 공신력을 인정받았고, 경영비전인 제니엘 비전 2010을 통해 앞으로 해외 지사 설립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으로 글로벌 전문 아웃소싱 기업이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제니엘의 박인주 사장은 “기업의 고용환경 유연성 확보와 개인의 전문적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모든 이들에게 일하는 즐거움을 만들어내는 ‘행복추구기업'이 될 수 있도록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