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공공기관 콜센터 도입전략 및 사례발표' 세미나 개최
KT, '공공기관 콜센터 도입전략 및 사례발표' 세미나 개최
  • 김상준
  • 승인 2007.09.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 구축등 각종 콜센터 시스템 도입사례 소개
공공기관 콜센터 담당자, 현실 체험의 장 마련

국내 공공기관의 콜센터 도입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07 공공기관 콜센터 도입전략 및 사례발표 세미나’가 오는 9월 12일 한국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KT가 주최하고 컨택센터 구축전문기업인 브리지텍(사장 이상호)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다양한 방식의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콜센터를 도입한 국가보훈처, 농촌진흥청, 마포구청 및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의 사례 중심의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

빌려쓰는 솔루션의 대표주자인 KT콜센터서비스를 도입한 국가보훈처는 2004년부터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도입 초기부터 IP기반의 컨택센터를 통해 녹취, 자동호분배 등 전화민원인의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UMS와 ERMS 등 다양한 채널을 도입하여 컨택센터로 진일보하고 있다. 고객접점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보훈처는 향후 CRM과의 연동을 통해 적극적인 고객감동 경영을 계획하고 있다.

IPT를 통한 전국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농촌진흥청은 국가의 기반인 농촌의 정보화를 통한 부흥에 콜센터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전국에 산재해 있는 지역센터와 중앙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화를 통해 각종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편의보다 현장중심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에 개소한 마포구청은 구청에서 콜센터를 도입하는 목적과 추진과정 중 겪은 시행착오를 포함한 추진 프로세스, 그리고 지금까지의 운영성과를 통해 마포구청의 고객만족혁신 사례를 보여준다.
이밖에도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는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ASP 산업에 대한 정책을 소개한다.

공공기관 콜센터 도입전략 및 사례발표 세미나는 ‘정부 부ㆍ청 콜센터 도입예정 기관’, ‘미도입 공사 및 공단 콜센터’, ‘지자체 콜센터 도입 예정 기관’, ‘현재 콜센터 운영 기관 중 보다 발전적인 콜센터의 추진을 도모하는 기관’ 담당자에게 콜센터에 대해 보다 현실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콜센터 기도입 정부부처, 산하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콜센터 도입과 이를 통한 정보화 추진으로 성공적인 민원혁신 완성의 경험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공공기관의 ASP 산업 활성화에 대한 정부의 정책방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본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공공기관 관계자는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 02-3430-4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