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서울시내 브랜드 콜택시는 이달 초 선정한 SK에너지의 나비콜(☎1599-8255), 동부익스프레스의 친절콜(☎1588-3382)과 엔콜(☎1688-2255) 등 3개 업체를 포함해 모두 4개 업체로 늘어났으며 참여 차량도 기존 1만5천540대에서 1만9천720대로 늘어났다.
시는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브랜드 콜택시를 오는 2010년까지 전체택시 7만2천대의 56% 수준인 4만대까지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
한편 기존 콜택시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를 걸면 거리에 관계없이 콜센터 방송을 듣고 버튼을 먼저 누르는 택시를 배차받는 방식이지만, 브랜드 콜택시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GPS(위성위치추적시스템)를 이용, 손님과 가장 가까운 택시를 강제 배차해 승객들이 승차거부 없이 5분 이내에 택시를 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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