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중소기업 지식재산경영 컨설팅' 실시
특허청, '중소기업 지식재산경영 컨설팅' 실시
  • 나원재
  • 승인 2008.01.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전상우)은 혁신 잠재력은 있으나 특허관리 역량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경영 기반 구축을 위한 '중소기업 지식재산경영 컨설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올해 80개 중소기업을 추가로 선정해 특허청 심사관이 직접 해당업체를 방문하여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컨설팅을 받았던 업체 중 컨설팅 내용의 이행수준과 CEO의 실천의지가 높은 업체를 선발, 사후 관리차원의 컨설팅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컨설팅은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경영 일반, 직무발명 보상제도, 지재권의 전략적 관리 및 사업화 전략, 특허분쟁 대응방안 등을 주제로 이루어진다. 철저한 수요자 중심의 컨설팅을 위해




업체를 1차로 방문, 지식재산경영 수준을 진단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후, 2차 방문을 통해 맞춤 처방을 제시하는 등 업체의 만족수준도 지속적으로 높여갈 방침이다.

발명진흥회의 특허유통 상담관, 공익변리사 등 특허사업화 및 분쟁대응 전문가를 함께 참여시키는 한편, 업체의 전략품목에 대한 특허동향을 심층 분석한 특허맵도 보급하는 등 패키지 형태의 종합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 또는 1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달 25일까지 해당지역 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