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한국콜센터매니저자격시험 수상 소감-교보증권 조재현 과장
제1회한국콜센터매니저자격시험 수상 소감-교보증권 조재현 과장
  • 김상준
  • 승인 2008.01.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식 통한 업무경험 소속센터발전에 한몫

10년 전 처음으로 센터 문을 두드렸을 때의 느낌!
CTI, ACD, PBX(교환기), ARS, 각종 Server 및 DB, 녹취장비, 전국단일번호 구성, 업무별 매뉴얼 등 전산을 조금 안다고 생각했던 제게 센터는 너무나 생소한 조직이었습니다.

두 곳의 센터 구축을 통해 센터 시스템에 대한 흐름을 잡으면서도 운영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실무경험 부족은 많은 힘겨움을 가져왔습니다.

맨땅에 헤딩한다는 느낌!
웹콜마케터, 텔레마케팅관리사, 아웃소싱지도사 등 자격과정 및 다양한 국내서적, 세미나 등을 통해 센터 운영전반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세우려 노력했지만, 센터전반의 다양한 업무적 틀(frame)을 잡는 것은 쉽지가 않았습니다.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주관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시험'은 센터 실무 경험이 많으신 강사진을 통해 이러한 저의 지식에 대한 열망을 채우기에 너무나 손




색이 없는 과정이었습니다.

물론 시험은 준비하는 동안은 쉽지 않았습니다. 누구나 시험은 부담스럽고 시험날짜가 다가올수록 초조해 지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본 과정의 목적이 시험합격이라는 목적보다는 향후 제가 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성장하는데 유익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너무나 좋은 기회라 생각하니 과정에 대하는 제 스스로의 마음가짐과 태도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바뀌었습니다.
향후 개인적 계획은 다양한 지식을 통한 업무경험으로 작은 힘이나마 제게 소속된 센터와 국내 콜센터 발전에 보탬이 되면서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론적 지식과 다양한 실무경험은 향후 센터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에 자신감과 불안을 해소하는 유일한 길이라 생각합니다.

‘간절히 바라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는 말처럼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시험’을 통해 센터의 다양한 지식의 기틀을 얻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이루어 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