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상, 명성, 규모’…명실공히 업계 1위
‘위상, 명성, 규모’…명실공히 업계 1위
  • 강석균
  • 승인 2008.02.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국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병원/의료부문 선정

종합병원 30여곳 지원서비스 바탕
요양보험 시행 대비 케어사업 진출

HR아웃소싱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원 시대를 연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그 이름에 걸맞게 1990년 설립 이래 줄 곳 업계 수위를 지켜오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 분야는 인재파견, 업무아웃소싱, 교육훈련, HR컨설팅 등으로 분류되며, 특히 병원지원업무, 고객센터위탁운영, 공항보안검색, 통신, 방송, 언론, 금융, 공공부문, 물류, 유통부문 등 그룹사, 대기업, 중견기업에 다양한 고품질 아웃소싱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경쟁력 향상을 통해 성공 파트너로서 인정받아 왔다.
특히 의료분야 지원 서비스는 그동안 국내 대형 30여개의 종합병원과 의료분야에서 이미 그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유니에스 서비스의 특징은 첫째, 우수한 인력선발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미 자체 인력 풀(job.unies.com)을 통해 모집과 선발을 하고, 철저한 업무 지식 교육과 CS교육과정 이수 후 서비스 현장으로 투입된다.
둘째, 철저한 사후관리와 보수교육을 통한 고객사 서비스 품질향상을 꾀한다는 점이다. 서비스 접점현장에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경진대회를 통한 고객만족 서비스품질 향상 및 교육을 통하여 한층 더 고품질 의료지원 서비스를 추구해가고 있다.

셋째, 다양한 고객서비스 개발이다. 의료지원 분야에서 다양한 아웃소싱 서비스 개발로 고객사의 요구와 핵심역량강화 및 생산성 향상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다.
2008년 7월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건강관련, 요양원 등 간병서비스의 수요증대에 부응하여 이미 시설간병분야 및 실버산업에 진출하였고 올해부터 의료분야 지원서비스를 확대하여 방문요양, 방문간호 분야에 대한 사업 확장과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설립하여 선도적으로 케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니에스는 ‘UNIES 2010’이라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하고, 각 사업 분야별 전문그룹화로 역량을 집중하고 전문역량 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명실 공히 최고의 아웃소싱 전문 그룹으로 브랜딩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정규직법 제개정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아웃소싱사업 강화를 위한 조직전문역량 구축, 지원시스템 강화, 아웃소싱서비스의 전문화 및 차별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진행하고 있다.

HR아웃소싱 사업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2008년 1월말 현재 약20만명의 인력DB를 구축한 인터넷 구인구직 취업센터(Job.unies .com)의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통합전산망(ERP) 구축,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획득, 한국아웃소싱서비스 대상 수상, 2005 대한민국 전문기업 그랑프리 수상, 2007 CQ 인증 획득, 병원분야 외래 친절서비스 경진대회 개최, 분당서울대병원 및 삼성서울병원 우수협력사 선정, 2006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병원·의료부문) 수상 등, 명실 공히 종합 인재비즈니스그룹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이러한 자신감과 성과를 바탕으로 2010년 2,500억 목표를 향해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