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총무서비스 통합지원 신기원
인사·총무서비스 통합지원 신기원
  • 강석균
  • 승인 2008.02.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국 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인사/총무/복리후생부문 선정


BPO서비스 시장 새롭게 개척
200여기업서 서비스 경험…시장 확산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이트너스(대표 임각균)는 국내 인사, 총무분야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 ing)’시장의 새 장르를 개척한 기업이다.

인사총무분야의 BPO란 해당분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전문 외부업체에 위임하는 것으로 이트너스는 현재 삼성전자, 제일모직, 대우정보시스템, 금호아시아나그룹, 지이헬스케어코리아 등 국내 유수기업의 인사, 총무분야 업무를 위임받아 전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트너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비즈니스 서비스 및 솔루션을 국내주요기업에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인사 및 총무분야의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2007년에는 업계최초로 이노비즈(INNO-BIZ)기업 및 벤처기업으로 인정 받는 등 명실공히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최고의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트너스의 대표적인 서비스 상품을 꼽자면 바로 인사, 총무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비즈니스 서비스센터’다.
비즈니스 서비스센터란 급여 및 4대보험, 복리후생 및 휴양소, 학자금 지급등 사내 복리후생 운영과 문서수발, 총무일반 등 민원성 업무와 반복적인 경상업무의 서비스를 통합하여 기업고객 임직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어드서비스센터(Shared Service Center)를 말한다.

기존의 인사, 총무부서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고객사 임직원들은 쉽고 편리하게 각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서비스 만족도가 제고되고, 중복적으로 산재되어 있는 프로세스가 한 곳으로 통합됨으로써 지속적인 프로세스개선이 용이해져서 업무효율화를 이룰수 있게 됨으로써, 삼성전자, 제일모직, 대우정보시스템, 금호아시아나 그룹 등 주로 대기업고객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트너스는 이 외에도 인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HR사업과 총무부서와 연관된 총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R사업부문의 주요 서비스로는 급여대행, 인재파견, 채용대행서비스, 교육사업 등이 있으며, 총무사업부문으로는 사무환경인테리어, 자산실사, 해외주재원 물품지원서비스, 전자제품특판, DM사업 등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토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통해 200여개사의 기업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트너스의 가장 큰 핵심역량은 무엇보다 다년간 국내외 유수기업에서 쌓아 온 업무 노하우라 할 수 있다. 2007년을 기점으로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 벤처기업에게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7년 기업내 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중소, 벤처기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인사, 총무 IT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임각균 대표는 2008년 새해 사업방향에 대해 “지난해와 동일하게 위수탁 사업을 견고하게 유지, 확대, 발전시키고 당사 3대 사업인 HR, 총무, 인테리어 사업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HR사업 부문 중 급여대행 사업은 메이저리그급으로 수준을 끌어 올리는데 역점을 둘 것이며, 총무 사업부문에서는 고객 지향적인 통합시스템을 구축하여 총무사업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