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인재를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
고객과 인재를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
  • 김상준
  • 승인 2008.02.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구 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컨택센터부문선정


‘드림센터', ‘밸류센터' 독창적 운영전략 추진
40여억원 투자 IP기반 컨택센터시스템 구축


인터파크의 고객접점 서비스를 충실하고 완벽하게 수행하고있는 인터파크고객서비스(대표 윤영진)는 현재 서울과 대구에 총 30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과 인재를 무엇보다도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정신과 다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종문화회관 위탁사업에서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콜센터 상담품질평가’ 1위를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수준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기존의 틀에 박힌 콜센터운영을 벗어나 ‘드림(Dream)센터’와 ‘밸류(Value)센터’라는 컨셉으로 각 센터별 가치를 부여하는 독창적 운영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터파크고객서비스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차원 높은 일류기업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매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차 2008년 총 40여억원의 투자를 통해 IP기반의 최첨단 컨택센터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중이며, 컨택센터 표준 모델을 만들고자 고객서비스 및 고객센터 내의 모든 업무에 대하여 10년간의 운영노하우와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체계화한 야심작 ‘고객센터 운영백서(運營白書)’를 완성하였다.

인재양성 분야에서도 창조적 도전정신을 발휘해 기존의 일반적인 교육과정을 넘어 글로벌 인재양성이 가능한 독특한 교육문화 과정의 개발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보다 높은 비전으로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해가고 있다.

이밖에도 전 직원에게 혜택을 주는 독




통신교육과 전문상담원제도, 개인에겐 강의역량을 키워주고 강의기회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회사 내외의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할 자원을 확보하는 사내강사양성과정 등 고객센터 인재육성의 ‘사관학교'라는 구체적 목표를 가지고 의미 있는 제도와 문화적 기반을 갖춰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떤 제도를 만들든지 회사의 운영상 유연성과 구성원의 만족을 동시에 충족하고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독특한 운영전략들은 구성원들에게 보다 높은 자긍심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만이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경쟁력 우위의 조직을 만들 수 있다는 자부심 강한 기업문화에서 비롯되고 있다.

인터파크고객서비스는 쇼핑, 도서, 티켓, e-learning 등 그 동안 폭 넓은 산업 영역에서 쌓아온 대고객서비스 노하우와 국내 상표 브랜드 지표 47위(서비스 업계 1위, 쇼핑업계 2위)라는 ‘인터파크’의 브랜드파워, 수준 높은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업계 ‘리딩 컴퍼니’로써 손색없는 충분한 자격을 갖추었다고 인정받고 있다.

모든 구성원이 업계 최초로 정규직으로 구성되어있는 인터파크고객서비스의 대표 윤영진 사장은 ‘착안대국 착수소국(着眼大局 着手小局)’을 기치로 내걸고 “고객서비스가 진화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수행에 장애가 되는 ‘악(惡)’에 대하여 끊임없는 창조적 사고가 필요하며 ‘혼’이 살아있는 ‘열정’만이 가치 있는 ‘선(善)’을 구축할 수 있다”고 역설하고 있다. 이러한 남다른 문화와 역량을 기반으로 2008년 새로운 돌풍의 주역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컨택센터 산업의 질적인 성장에 큰 역할을 담당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