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정보(교환기)-기업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위한 통신 기술 서비스 제공
카티정보(교환기)-기업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위한 통신 기술 서비스 제공
  • 김상준
  • 승인 2008.09.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직원 중 90% IP 네트워크 솔루션 자격 보유

카티정보(대표 원석연 www.cati.info)는 지난 1995년에 설립되어 컨택센터 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CTI(컴퓨터 전화 통합) 기술을 기반으로 CIM(고객상호작용관리), CRM(고객정보관리) 및 IP 네트원크 기반 솔루션에 이르는 관련 산업 전반을 선도해 온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구축·관리 전문 기업이다.

1997년 세계적인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업체인 어바이어와 국내 최초 ISV(Independent Service Vendor)를 맺은 데 이어 지난 2000년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한 카티정보는 국내 유수 기업들의 대 고객 컨택센터 및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고객 필요와 조건에 맞게 컨설팅·구축해 오고 있다.

카티정보의 주요 솔루션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어바이어의 호 스위칭 시스템인 교환기, 즉 PBX(Public Branch Exchange)가 있다. 오랜 기간 안정적인 호 처리와 유연한 서비스 구현으로 인정받고 있는 어바이어의 PBX 솔루션은 TDM과 IP를 자유롭게 오가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기존 데이터 네트워크에 음성을 수용함으로써 최적의 비용절감 효과를 실현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어바이어 CM(Communication Manager)은 기본적인 호 처리 기능 외에도 지능형 호 분배, 번호 분석, 연동 제어, 기타 부가 서비스 등 700여가지 이상의 안정적인 텔레포니 기능을 제공하는 오픈 아키텍쳐 솔루션이다. 여기에 CTI 및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는 AES(Application Enable Service) 서버, IP 전화기는 물론, 화상전화기, SIP 전화기, 기타 부가 단말까지 다양한 유저를 폭 넓게 지원하는 SES(SIP Enable Service) 서버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근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구현하는 컨택센터 중에서도 가장 즉각적이고 전환이 빠른 호 처리가 요구되는 분야가 TV 홈쇼핑 고객 센터이다. 카티정




정보는 케이블 홈쇼핑 5개사 중 2개사의 고객 센터를 구축한 바 있으며, 그 중 GS홈쇼핑의 서울 본사 및 부산 지사 센터의 경우, CM(Communication Manager)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응대율을 대폭 높이고 고객의 콜 포기율을 최소화하여 매출 상승에 적극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티정보는 이 밖에도 한국씨티은행, 교보악사자동차보험, 현대증권, 스카이라이프 등 국내 대기업 고객 센터를 비롯하여 갭코리아, 알바니 인터내셔널 코리아, 노스웨스트 항공 등 글로벌 기업 오피스에 IPT 및 IPCC 솔루션을 제공·지원하고 있으며, 서대문구청, 금융결제원, 포항 해병대 교육단 등의 공공기관에도 IPCC 솔루션을 제공하여 대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카티정보는 고객의 니즈 파악에서부터 컨설팅 및 설계, 구축, 지원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기술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스터플랜을 갖고 있으며, 우선 최고의 기술력을 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카티 유니버시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산출물로 전체 직원 중 90%가 어바이어사에서 인정하는 컨택센터 및 IP 네트워크 솔루션의 판매·구축·관리 자격을 보유하여 세계적으로 공인된 수준의 기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국 각 지역에 자회사 및 지방 협력사를 배치함으로써 고객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즉각적인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에는 케펠티앤티(Keppel T&T)와 싱텔(SingTel)의 합작사인 싱가폴의 레디언스 커뮤니케이션과도 비즈니스 제휴를 체결하여 전 세계적인 서비스 망을 구축하고 있다.

카티정보는 이러한 독자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인 IP컨택센터 구축과 글로벌 멀티 센터 구축 수요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업계 최초 서비스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고객 방문 상담, 고객 정기 만족도 조사, 니즈 파악 및 분류 등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에 나서 커뮤니케이션 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