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TCS, 시티그룹의 백 오피스 부문 매수
인도의TCS, 시티그룹의 백 오피스 부문 매수
  • 임은영
  • 승인 2008.10.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은 인도의 정보기술(IT) 서비스 대기업 타타컨설턴시서비스(TCS)는 8일, 미국 시티 그룹(NYSE:C)으로부터 인도를 거점으로 하는 백 오피스 부문 「시티 그룹·글로벌·서비시즈」를 5억 500만달러에 매수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발표에 의하면,TCS(은)는 시티 그룹이 보유하는 글로벌·서비시즈의 주식 96.26% 를 현금으로 취득했으며 매수 수속은 연내에 완료할 전망이라고 한다.

TCS는 이번 거래를 통해서, 융자 수속, 융자 조성, 현금 관리 등 은행이 필요로 하는 몇개의 업무를 다룰수 수 있는 사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TCS의 책임자는 밝혔다. 또한 TCS는 시티 그룹 이외의 금융기관에도 백 오피스 업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CS에 의하면, 글로벌·서비시즈의 종업원수는1만2000명 이상. 2008년의 매출액는 약2억7800만달러의 전망.

TCS는 이번 매수에 관련해, 글로벌·서비시즈를 1개의 사업 부문으로 운영할 것이며, 경영 간부를 모두, 그대로 남길 방침을 나타냈다.

동사는 그 외에도 시티 그룹으로부터 25억달러 규모의 IT아웃소싱(outsourcing) 계약을 수주했다고 밝혔다.계약기간은 9년반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