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서울디지털대와 산학협력 체결
효성ITX 서울디지털대와 산학협력 체결
  • 김상준
  • 승인 2009.02.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아웃소싱업체 효성ITX(대표 이화택)와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4일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효성ITX는 통신, 금융, 공공 분야에 60여개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IT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아웃소싱 서비스,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문업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는 효성ITX 임직원에게 위탁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효성ITX 직원이 서울디지털대에 입학 시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또 효성ITX의 전문인력을 겸임교수로 위촉해 대학의 현장 실무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효성ITX 측은 "전문 인력이 많은 회사의 특성상 임직원들의 재교육이 필수적"이라면서 "서울디지털대학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통해 임직원의 역량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ITX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만2천 여명의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으로 서울시, 보건복지가족부, 국민건강보험공단, SK에너지, 롯데쇼핑, iMBC 등 500여개 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정오영 부총장은 "경제불황의 시기에도 인재개발을 위해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 교육을 의뢰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양질의 교육과정과 장학금 지원을 통해 협력기관의 전문 인력양성을 도울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