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부문 최초 ‘콜센터 KS인증’
공기업부문 최초 ‘콜센터 KS인증’
  • 강석균
  • 승인 2009.03.1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자원 아웃소싱 업체인 유니에스(대표 이용훈)가 한국전력공사 서울고객센터 운영사업자로서 KS인증(인증번호 제09-S-0003)을 획득, 공기업부문 고객센터 아웃소싱서비스업체로는 처음으로 콜센터서비스를 인증 받았다.

이번 KS인증 심사는 1차(2월 3일~4일), 2차(3월 5일)로 나뉘어 현장실사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12일 KS인증 획득을 공식발표했다.

유니에스는 2006년 3월부터 한국전력공사 서울고객센터의 운영대행을 위탁받아 지식서비스개념을 도입, 고객서비스 품질향상 체계를 구축하여 한전이 공기업부문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르는데 큰 기여를 했다.

200여석에 달하는 공사 고객센터의 상담범위는 전기사용 문의 응대, 전기사용 고객안내, 접수, 중계, 해피콜, 기타 고객관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유니에스는 서비스품질 AA+등급(2008년 7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센터 품질인증 마크(CQM, 2006년 9월 한국컨텍센터협회)를 획득한 바 있다.

※ 컬센터 KS 인증제도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하여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규격) 수준 이상의 제품 생산 혹은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장에 국가가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서, 서비스 품질규격화를 통한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은 2008년 8월부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주)아웃소싱타임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길 26 1107호
  • 대표전화 : 02-785-3197
  • 팩스 : 02-783-4855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8
  • 등록일 : 2007-10-15
  • 발행·편집인 : 김용관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용관
  • 통신판매업 : 2004-02453
  • 직업정보제공사업 : 서울 남부 제 2011-58호
  • 사업자번호 : 107-86-23929
  • (주)아웃소싱21닷컴
  • 사업자번호 : 107-81-97066
  • 통신판매업신고 : 제19-2454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용관
  • 아웃소싱타임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1995 아웃소싱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yk@outsourcing.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