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KS인증 심사는 1차(2월 3일~4일), 2차(3월 5일)로 나뉘어 현장실사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12일 KS인증 획득을 공식발표했다.
유니에스는 2006년 3월부터 한국전력공사 서울고객센터의 운영대행을 위탁받아 지식서비스개념을 도입, 고객서비스 품질향상 체계를 구축하여 한전이 공기업부문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오르는데 큰 기여를 했다.
200여석에 달하는 공사 고객센터의 상담범위는 전기사용 문의 응대, 전기사용 고객안내, 접수, 중계, 해피콜, 기타 고객관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유니에스는 서비스품질 AA+등급(2008년 7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센터 품질인증 마크(CQM, 2006년 9월 한국컨텍센터협회)를 획득한 바 있다.
※ 컬센터 KS 인증제도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하여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규격) 수준 이상의 제품 생산 혹은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장에 국가가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서, 서비스 품질규격화를 통한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은 2008년 8월부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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