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Total HR Service Group, 사람인HR’
‘대한민국 No.1 Total HR Service Group, 사람인HR’
  • 곽승현
  • 승인 2009.03.3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파견·아웃소싱, 헤드헌팅, HR솔루션 서비스 등 제공


㈜사람인HR은 ‘사람 중심’의 철학을 기초로 ‘Total HR Service Group’으로 성장하는 기업이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 파견·아웃소싱 전문 ‘사람인스탭’, 헤드헌팅 전문 ‘사람인서치’, HR솔루션 ‘에듀사람인’, 대학사업 전문 ‘대학인’ 등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시키며 HR산업의 도약을 선도하고 있다. 다우기술, 다우데이타, 키움증권과 함께 하는 다우그룹의 일원이 되면서 사람인HR의 성장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대표 브랜드 ‘사람인’은 한국표준협회에서 발표한 ‘2008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SI)’ 조사에서 구인구직사이트 분야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현재 일 평균 방문자 수 30만 명으로 취업포털 분야 2위, 인지도와 트래픽 1위, 채용네트워크 1위, 공개/수시채용효과 1위, 공채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는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공채속보의 원조로 단 하루도 쉬지 않고 ‘1000대기업 공채속보’를 제공하고, 전문잡 70여 개의 효과를 내는 전문 채용 속보 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부동의 브랜드 파워 1위를 달리고 있다.

인재파견·아웃소싱 사업부인 ‘사람인스탭’은 빠르고 정확한 매칭시스템과 HR 전문지식을 갖춘 잡매니저로 매년 200%의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인재파견뿐 아니라 채용대행, 위탁도급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헤드헌팅 사업부인 ‘사람인서치’는 금융, 자동차, 기계 등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및 리서치 조직과 함께 사람인의 온라인 DB연계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R솔루션 사업부인 ‘에듀사람인’은 분야별 전문 인재 육성과 확보를 위한 채용대행, 교육서비스, 각종 세미나와 출판 등의 HR 지식서비스 사업을 한다. 특히, 세일즈 교육 및 컨설팅 세계 1위 기업인 미국 MHI사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세계적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국내에 독점으로 제공한다.

매년 HR지식포럼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재배출센터를 운영 중이다.

대학사업과 정부투자취업지원사업을 전담하는 전략사업부 ‘대학인’은 전국 유수 대학의 취업전산망 구축을 비롯하여 여러 대학의 취업 캠프와 취업박람회, 대학 특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 청년 인턴제’ 운영기관으로 협약 체결, 청년실업 해소와 고용시장의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사람인HR의 이정근 대표이사는 “현재 HR업계는 심각한 경기침체라는 어려운 외부 환경에 맞닥뜨리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각 기업마다 철저하게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로 무장해야만 업계가 발전할 수 있다. 또한, 리딩컴퍼니는 단기적인 이익추구에만 급급하기보다 후발업체들을 이끌어 가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귀감이 되는 행보를 보여주는 것이 업계 전체의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는 길임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