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HR서비스산업 대표기업]인터비즈시스템
[2009년 HR서비스산업 대표기업]인터비즈시스템
  • 곽승현
  • 승인 2009.04.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비즈니스 모델 창출로 산업발전 이바지

-현장중심 관리시스템이 서비스 핵심 역할


HR서비스 전문기업인 인터비즈시스템(대표 우인성)은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표방하고, ‘인화, 도전, 윤리경영’을 사훈으로 하여 성장해온 한국의 대표적인 HR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주력사업인 HR Outsourcing(도급), Staffing Service (파견) 및 Executive Search 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IBSIT를 통한 IT Solution 제공 사업, ABBA Comm을 통한 통·번역 사업, 멘토스를 통한 생산 및 시설관리 서비스업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도 진출하고 있다.

인터비즈시스템이 업계 최고의 리딩컴퍼니로 자부하는 것은, 단지 국내 업무지원 아웃소싱의 비즈니스 모델이 된 ‘Business Center(업무지원센터)’를 최초로 구축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무엇보다도 현장중심 관리시스템(On-Site Management System) 개발, 사업장별 운영매뉴얼, 관리지원시스템(ERP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현재에는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는 업계의 공통 서비스로 일반화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기 때문이다.

특히 분야별로 10년이상 된 HR 전문가들이 끊임없이 연구하여 얻어낸 직무분석(Job Analysis) 성과를 현장에 재 적용함으로써 인터비즈만의 노하우를 20년간 축적해 오고 있다.

또한, 업계최초로 현장직원들에게도 적용하고 있는 온라인을 통한 ‘선택적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산팀에서 자체 개발한 ‘인터매시’라는 ERP시스템을 이용하여 현장에서도 본사 관리시스템을 즉각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이러한 지원프로그램은 직원만족도 증대 및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이회사의 대표적인 노력들이다.


*우인성 대표이사 비전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회사의 CI를 변경하는 의미있는 작업을 마쳤습니다. 지난 20여년 동안에 HR아웃소싱업계의 표준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관리시스템을 구축해왔던 것처럼 향후에도 신 비즈니스 모델창출, 화합과 동반의 노사문화 정착, 가장 사랑받는 아웃소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이는 ‘Vision 3-2-1’ (3년마다 매출2배 성장을 통한 최고의 기업)을 통한 외형적인 면에서의 성장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자기계발 및 근무만족도 향상을 통한 ‘신노사문화’를 이끄는 리딩 컴퍼니의 역할을 다 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들을 기울여, HR서비스산업의 성장에 일조하고, 고객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인터비즈시스템 가족들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