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HR서비스산업 대표기업]휴비즈넷
[2009년 HR서비스산업 대표기업]휴비즈넷
  • 곽승현
  • 승인 2009.04.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형 HR서비스 제공기업으로 특화

-육성형 인재채용서비스 개시


인적자원 아웃소싱 전문업체인 휴비즈넷(대표 양병만)은 조인스HR서비스그룹의 인재파견 및 아웃소싱(BPO) 사업부문으로 전문적이고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최초 인사포털 홈페이지(www.joinshr.com)를 오픈하고, 인사컨설팅, 경력관리, 노무컨설팅, 전문교육, 페이롤(급여아웃소싱), 헤드헌팅, 아웃플레이스먼트 등을 하나로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켜 종합적인 HR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웃소싱 각 전문분야별로 특화된 계열사로 조인스HR, 노무법인조인스(노무법인C&B), 조인스EGS, 조인스MIT, 조인스아카데미, 조인스취업센터 등을 두고 있으며 신인사제도종합컨설팅, 노무자문/노사관계컨설팅, 채용/인재파견, 아웃소싱/BPO, CS 및 전문교육, Payroll/인사급여관리, e-HR,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휴비즈넷은 기존 HR서비스의 내부경쟁력을 다지는 한편,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전략적 상품서비스 두가지를 오픈했다.

먼저 육성형 인재채용서비스(JSMS: Job Skill-up & Matching Service)는 엄격한 선발기준에 의거, 교육생을 선발한 후 기본소양 및 전문교육을 마친 후 고객사에서 채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고객사에서는 OJT기간 및 입사 후 이탈인원을 최소화함으로써 기회비용을 낮추고, 전문적인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사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신규개발하여, 맞춤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와함께 HRO(Human Resource Outsourcing: 인사관리컨설팅서비스)는 HR컨설팅, 코칭, 컨텐츠 세가지로 구성된 상품으로 신인사제도컨설팅 구축 이후의 사후관리 서비스와, 인사업무코칭, 인사관리 전반에 걸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내부 인사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또한 다양한 주제의 정기 세미나 개최와 휴비즈넷 내부직원의 학습문화구축을 통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병만 대표이사 비전

전세계적인 금융위기와 함께 다가온 고용대란을 맞아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노동시장에서는 연일 뉴스보도와 신문의 사회면에서는 기업들의 잡셰어링 및 워크셰어링, 인턴제등 여러 고용정책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은 체면과 허실을 탈피,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질과 기준이 무엇인가를 파악해 실질적인 취업의식을 제고해야 하며, 정부는 고용정책을 통한 단기적 효과에 만족하기 보다는 지속적 성장을 위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정책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할 때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정규직 개정법과 서비스 품질향상 요구증대와 맞물려 비정규직 근로자의 직업가치 증대와 파견 및 아웃소싱 기업의 사회적 인식제고를 통해 상생할 수 있도록 HR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새로운 형태의 HR종합서비스가 고객의 핵심역량을 키우고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