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지자체 콜센터 입주건물-‘한국교직원공제회 광주회관’ 콜센터 이전 최적지
주목받는 지자체 콜센터 입주건물-‘한국교직원공제회 광주회관’ 콜센터 이전 최적지
  • 김상준
  • 승인 2009.08.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통팔달 교통요지 넓은 주차시설 구내식당 완비

' 96년 건립된 임대 전용 건물 내년 1,000평 용도변경

지난해부터 불기 시작한 생명보험사들의 지방자치단체로의 이전이 활기를 띠면서 임대건물 등 콜센터 지원시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생보사들은 영업활성화 차원에서 광주, 대전, 부산, 대구 등 지방 광역시와 중소도시 내 콜센터 구축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업계에 따르면 서울 등 수도권에 비해 텔레마케팅 상담사 확보에 유리하고 시설지원금, 임대보증금지원 등,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사업비 절감 효과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보험사들의 지방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보사의 지방이전 시 고려사항으로는 상담사의 원활한 수급과 콜센터 입주건물여건이 지자체지원금을 앞지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한국교직원공제회 광주회관’이 콜센터가 입주하기 좋은 시설로 손꼽히고 있다.

◆교통요지에 위치한 임대 전용건물

광주회관은 순수한 임대 수익을 목적으로 1996년 건립 13년 된 임대 전용 건물로서 공공 기관, 대기업, 보험사 등 금융 기관, 각종 콜센터의 입주가 가능하다. 광주회관은 콜센터 입주에 꼭 필요한 교통이 잘 발달돼 있다. 회관 건너편에는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고, 광주역, 광주공항으로부터 10분 거리에 있다. 무엇보다 광주 지하철 농성역에서 300m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호남고속도로, 광주무안간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여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임과 동시에 신세계백화점, E-마트, 금호 전자 월드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최근에는 문화와 예술, 교통이 어우러진 유스퀘어가 터미널과 백화점을 연결하여 문을 열었으며, 그밖에 신세계백화점 사거리를 중심으로 전문 의료 시설인 메디칼센터가 5개동이 건립되어 직장인들이 의료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관 부대시설로는 약 400대의 동시 주차가 가능한 넓고 편리한 주차장과 700석의 대규모 구내식당에서 간편하고 저렴한 식사와 24레인의 볼링장이 있어 직장인의 레저 활동이 가능하다.

◆13층 리모델링 완료 내년 말 1000평 용도변경

입주 가능 공간으로는 3층, 4층, 13층으로 총 2,106㎡(637평)이며, 이 중 13층은 최근 리모델링을 완료한 건물의 최상층으로 실내 공간이 깨끗하고, 광주시내 전경이 한 눈에 바라다 보인다.

바닥에 억세스 플로어가 시공되어 있어 콜센터 입주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2010년 말에는 약 1,000평의 근로생활 시설을 용도 변경하여 임대 사무실로 리모델링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콜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교직원에 대한 각종 제도를 국가가 법적으로 보호 육성함으로써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은 물론 퇴직 후에도 생활 안정과 복리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난 1971년 특별법으로 설립되어 올 해로 창립 38주년이 되는 교직원 복지 기관이다.

60만 회원과 15조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8개의 산하사업체, 5개의 호텔 및 콘도, 11개의 회관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그룹 기업으로 사업의 안정성이 보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