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람중심 경영인가?
왜 사람중심 경영인가?
  • 강석균
  • 승인 2009.12.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미라이공업 야마다 아키오 회장 초청




일 미라이공업 야마다 아키오 회장 초청
‘조인스HR 신년세미나’ 개최

인사관리 토탈서비스 기업인 조인스HR(대표 가재산, 양병만)이 주최하고, 이코노미스트, 한국오라클, 인크루트가 공동 후원하는 '조인스HR 신년세미나'가 1월 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조직의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 전략인 ‘사람 중심 경영’의 성공포인트에 대해 일본의 미라이공업과 한국의 파워넷의 사례 소개를 통해 한국형 사람 중심경영의 필요성과 성공조건을 제시하기 위해 ‘왜 사람중심 경영인가’라는 주제 아래 마련되었다.

샐러리맨의 천국을 만들었던 인간중심 유토피아 경영의 신화, 미라이공업 야마다 아키오 회장외에 한국의 일본전산을 꿈꾸는 김상도 파워넷 대표가 연사로 나서고, ‘한국형 사람중심 경영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한 조영호 아주대 교수의 강연과 ‘괴짜 경영학’ 저자 염동호 박사의 일본 장수기업의 비결에 대한 소개도 이어진다.

사람 중심 경영의 한·일 양국의 대표적 실천기업 사례를 통해 장수기업 또는 강소기업의 공통점이 수익창출에 급급하지 않고 직원들이 열정을 갖고 일에 몰입함으로써 행복을 느끼고 나아가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중심 경영’으로 조직시스템과 경영체질 개선에 집중했다는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스HR 황정덕 상무는 “기존 인사전략이 주로 단기간 경영성과를 내기 위한 접근으로 흘러서 아쉬움이 있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2010년 조직의 사람중심 경영이라는 새로운 인사전략 수립을 위한 통찰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조인스HR 홈페이지(www.joinshr.com/academy)나 전화(02-890-0801/08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