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성공기업-2006년 대전 ‘제2콜센터’오픈…신규 콜센터 신설 검토
유치성공기업-2006년 대전 ‘제2콜센터’오픈…신규 콜센터 신설 검토
  • 김상준
  • 승인 2010.04.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자동차보험사중 최고 신규 매출

인력·장기적 확대·시 지원책 등 고려 이전

ERGO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진 조하형 센터장)은 오픈 이래 2년간 강남 본사에 위치한 서울 콜센터에서 단일 체제로 영업을 해오던 중, 매출 규모와 상담원 인력의 증가에 따라 콜센터 추가 증설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2005년 하반기에 콜센터 증설 후보지를 검토하게 되었고, 인력시장 현황, 장기적 확대 가능성, 지리적 여건, 소속 시의 지원책 등을 종합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대전에 제2 콜센터 증설을 확정하고 2006년 1월에 대전 콜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다. 현재 상담원들의 퇴직이 거의 없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꾸준히 복리후생이나 급여테이블을 높여 현재에 이르렀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일반보험 인가를 획득하여, 오는 6월부터는 명실상부한 종합손보사의 모습으로 일반보험 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준비를 마무리하고 있다.

■이전 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부분과 성과
대전에는 이미 수많은 I/B콜센터가 입점 돼 있기 때문에 콜센터 경험이 있는 인력풀이 양호한 상황이었다. 이런 지역 내 배경을 기반을 바탕으로 대전 콜센터 인력채용과 확장 기조에서 계획대로 순조로운 영업활동을 해올 수 있었다.

그 결과 현재는 서울보다 규모가 큰 영업 콜센터는 물론, 통합 고객서비스센터(I/B센터)까지 대전에 위치하게 되었다. 금년도까지 만 5년째, 대전지역에 새로운 고용창출을 해왔던 부분도 주목할 사항으로 생각되고 2007년도에는 지역 내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대전지방노동청장의 표창장도 수여받기도 했다.

■인력 수급과 상담원들의 업무성과

ERGO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그동안 영업 콜센터로서 탄탄하게 쌓아온 전산 시스템과 업무지원능력, 상담사 업무스킬과 노하우, 급여 경쟁력 등에 힘입어 퇴직률이 I/B 콜센터 수준으로 안정화 추이에 접어들고 있다.

또한, ERGO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대표하는 O/B 영업 콜센터로서 지난 하반기 이후 현재까지 온라인 자동차보험사중 최고의 신규 매출 성장률 추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결과가 있기까지는 모든 상담원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힘이 되었고, 그 결과로 회사는 물론 상담원 개개인의 소득도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
ERGO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앞으로도 O/B 신규 영업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머지않은 시점에 제 3, 4의 콜센터 신설을 검토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 콜센터의 추가 확대 부분도 당연히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오는 6월부터 일반보험의 판매를 시작으로 더 많은 영업 인력의 필요성을 예상할 수 있고, 이 시점이 되면 영업 상담원분들의 소득도 일반보험 판매의 영향으로 지금보다 더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