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
충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0.10.2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충청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가 21일 천안시 소재 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도내 50개 기업이 참여하는 장애인 채용박람회는 구직 장애인과 사업체의 만남을 주선하는데 그치지 않고 도내 16개 시·군(일자리지원센터 및 취업정보센터 포함)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장애인 고용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개발을 촉진하고 이와 관련한 DB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장애인 고용촉진과 사후관리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충남일자리종합센터, 아산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0 장애인채용박람회에는 다양한 단체가 후원하고 나섰다. 새로나병원, SM강치과의원은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에게 무료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부교회, 우석자동차운전전문학원, 삼보여행사는 구직자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차량을 지원한다. 충남일자리종합센터와 아산시일자리지원센터는 차량지원 뿐 아니라 행사장에서 직접 취업상담과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한다.

또한 썬라이더 프렌차이즈는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메이크업 행사를 진행하고 하이디포토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준다. 이밖에도 (사)충청남도방재안전관리사협의회 천안시 1365 재난재해 구조단, 한국수자원공사 천안아산수도관리단, (사)충남여성장애인연대 등이 이번 행사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런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련된 다양한 부대행사가 장애인들의 구직활동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50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도내 장애인고용이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장애인의 취업역량 및 구직욕구 강화와 장애인고용관련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