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근로자파견 우수기업 6곳 인증
올해 근로자파견 우수기업 6곳 인증
  • 강석균
  • 승인 2010.10.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EMS 마루HR 사람인HR 에이스휴먼파워 티오에스코리아 휴먼코아 등




올해 근로자 파견 우수기업으로 ㈜동양EMS, ㈜마루HR, ㈜사람인HR, ㈜에이스휴먼파워, ㈜티오에스코리아, ㈜휴먼코아 등 6개업체가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28일 2010년 근로자파견 우수기업 6개소를 선정·발표하고,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파견 우수기업 인증은 파견업을 건전하게 운영하면서 파견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정부가 공식 인증함으로써 업계의 자율개선을 촉진하고자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6개소가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었으며 2008년 15개소, 2009년 9개소로 금년까지 총 30개소의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인증신청은 파견업을 1년 이상 수행하고, 파견근로자 수 100인 이상 등에 해당하는 기업이 할 수 있다.

올해는 20개 기업이 신청하여 이들 중 채용 및 고용안정, 직업능력개발 및 전문성 증진, 임금 등 근로조건 개선,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노동법 준수 등 5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이 선정됐다.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고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명단이 게재되며, 3년간 정기 근로감독이 면제된다.

우수기업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중 노사분규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거나 민원을 다수 발생시키는 등의 경우에는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