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0 하반기 창업아카데미 운영
부산시, 2010 하반기 창업아카데미 운영
  • 이효상
  • 승인 2010.11.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2010 하반기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창업아카데미는 11월 8일부터 11월 19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4층 대회의실, 부산진구 부전동 ‘헤솔두피클리닉센터’, 해운대구 우동 ‘미인가 에스테틱’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두피관리와 피부관리 과정에 각 20명씩 총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부산시는 두피관리와 피부관리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창업아카데미의 과정으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번 아카데미가 실제 창업을 연결될 수 있도록 총10회 동안 1일 4시간씩 집중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성공을 위한 준비 및 실무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비롯해 우수한 강사진을 섭외 현장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구성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수강료 및 교재비를 전액 지원하며, 수료자에 대하여는 정부의 소상공인자금 대상 추천시 우선권을 부여하며, 부산신용보증재단 대출시 보증료를 0.2%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를 11월 4일까지 모집하였으며, 교육 대상자는 창업의지, 창업 준비도, 사업성공 전략 등을 심사한 후 확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