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국내 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
웅진코웨이, 국내 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
  • 김상준
  • 승인 2010.11.23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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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는 고객정보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콜센터'를 국내 최초로 구축했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정보기술(IT) 관련 다양한 정보를 거대한 구름(서버)속에 넣어두고, 가상 PC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콜센터를 말한다.

서버에 접속해 자신에게 부여된 가상 PC를 통해 업무를 보게 됨으로써 각종 데이터가 서버에 집중돼 보관되고, 고객정보 데이터는 PC에 저장되지 않아 철저한 고객정보 보호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웅진코웨이 CS본부장 김경기 상무는 "민감한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 조건에서도 동일한 업무 환경을 제공해 상담원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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