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키워드광고 실습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키워드광고 실습교육’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0.12.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2월 11(토) 13:30부터 17:3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키워드광고 실습교육’을 개최한다.

최근 창업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점포 창업 보다는 집에서도 창업이 가능한 인터넷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메이크샵, 후이즈몰, 카페24, 가비아 등의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전문회사에서는 매월 2~5만원만 납부하면 인터넷쇼핑몰 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출시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메이크샵(www.makeshop.co.kr)에서는 개인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몰을 온라인 프랜차즈 사업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본사 결제형 프랜차이즈, 대리점 결제형 프랜차이즈, 대리점 자체상품 등록이 가능한 대리점 결제형 프랜차이즈을 개발하여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그 동안 인기를 끌었던 오픈마켓(open market) 창업은 비싼 수수료와 치열한 가격경쟁 등으로 인해서 크게 줄어들고 있으며,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한 독립형 창업이 급속하게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최근에는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국내 및 해외의 오픈마켓에도 동시에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쇼핑몰을 활용한 창업이 상대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국내 1위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솔루션인 메이크샵(makeshop)을 활용하여 인터넷쇼핑몰 만들기, 상품분류 만들기 및 상품등록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실습을 위주로 강의한다.

또한 인터넷쇼핑몰의 접속 및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방법, 다음(Daum), 네이버(Naver) 등의 포털사이트에서의 키워드 광고방법, 그리고 인터넷쇼핑몰 창업의 성공사례 등에 대해서는 인터넷쇼핑몰 나이키모아(www.nikemoa.com)와 웰빙모아(www.wellbeingmoa.co.kr)를 운영하고 있는 신교성 대표가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35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5천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