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에 따르면 이 사례집은 ▲여권•주민등록 등 일반 행정민원 ▲근로장려금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세금, 공공요금 ▲일자리안내, 기초생활수급, 사회복지 등 사회안전망 정책 ▲불법사금융, 보이스피싱, 취업사기 등 생계침해형 범죄 신고상담 등의 상담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해 비슷한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에게 해결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10콜센터에서 전문상담을 대행하는 행정안전부, 국가보훈처, 통계청,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식품의약품안전청 등 정부기관의 민원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한편 국민이 제안하는 제도개선 아이디어와 함께 110상담사들이 경험한 황당한 상담 사례도 같이 담았다.
권익위는 '110행복레시피'를 전국의 주민센터와 문화센터 등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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